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송선미 남편 청부살인’ 30대 무죄 주장…살인교사 부인

‘송선미 남편 청부살인’ 30대 무죄 주장…살인교사 부인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7.12.11 15: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TV 캡쳐
사진=연합뉴스 TV 캡쳐

거액 자산가인 조부의 재산을 빼돌리는 과정에서 갈등이 생겨 배우 송선미씨 남편을 청부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남성이 살인교사 혐의를 부인했다.

살인교사 혐의로 기소된 곽모(39)씨의 변호인은 1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조의연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2차 공판준비기일에서 공소사실을 부인한다고 밝혔다.

곽씨 측 변호인은 “피고인은 조모(살해범)씨에게 살인하라고 시킨 적이 없고, 그 대가로 거액을 약속한 사실도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조씨의 살인 범행에 관여하거나 사전에 인지한 사실도 없어서 어떤 경위로 사건이 발생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며 “향후 재판을 통해 무고함을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조씨는 앞서 자신의 재판에서는 혐의를 인정하면서 살인 부탁을 받았다고 진술한 바 있어 변호인의 이 같은 변호가 관철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재판부는 15일부터 정식 재판을 시작해 곽씨가 조부의 재산을 빼돌리려 한 사안부터 심리하기로 했다.

한편 재일교포 1세 곽모(99)씨의 장손인 곽씨는 부친(72), 법무사 김모씨와 공모해 조부가 국내에 보유한 600억원 상당의 부동산을 가로채려고 증여계약서나 위임장 등을 위조하고 예금 3억여원을 인출한 혐의 등을 받는다.

곽씨는 사촌지간이자 송씨의 남편인 고모씨와 갈등이 생기자 조씨를 시켜 지난 8월 고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곽씨는 범행 대가로 20억원을 제안한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