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설 연휴기간 고속버스 환승 운영(운헹) 일시정지

설 연휴기간 고속버스 환승 운영(운헹) 일시정지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1.15 13: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금)부터 25일(수)까지 6일간 운영 정지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원활한 귀성객 수송 및 고속버스 환승 이용 불편 방지를 위해 오는 ‘11.1.20일(금)부터 25일(수)까지 6일간 고속버스 환승 운영을 일시 정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설․추석 등 명절 특별교통대책 기간에는 고속버스가 출발지부터 만차가 되는 경우가 많아 환승을 하기 위해서는 장시간을 대기하여야 하거나, 휴게소 혼잡으로 인한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는 등 오히려 환승을 이용하는 불편이 크기 때문이다.

올해 설 특별수송대책 기간은 ’11.1.20일(금)~25일(수), 6일간으로 연휴 전 금요일부터 귀성객들의 이동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연휴 전 금요일을 이번 고속버스 환승 운영정지 기간에 포함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국토해양부는 사전에 고속버스 환승 운영정지를 알지 못해 고속버스 이용에 불편을 겪는 승객이 없도록 지방자치단체 및 관련 기관과 협조하여 고속버스 터미널, 환승 정류소 등에 현수막 게시, 고속도로 교통정보 전광판 및 고속버스 인터넷 예매 사이트 안내 등 사전 홍보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고속버스 환승은 운행노선수와 운행횟수가 적어 고속버스 이용시 장시간 기다리거나 인근 대도시로 이동해야 하는 중소도시 주민들의 고속버스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도입된 제도로서, ‘09.11.2일 시범운행을 시작하여 현재 정안휴게소, 횡성휴게소, 선산휴게소, 인삼랜드 휴게소 상․하행 8개소에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요금 및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일일 600~800여명 가량이 꾸준히 이용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