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0:50 (금)

본문영역

어르신 소식지 新바람실버 동대문 여름호부터 본격 활동

어르신 소식지 新바람실버 동대문 여름호부터 본격 활동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1.14 13: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16일 오전 11시 실버 명예기자단 발대식 개최

어르신들이 ‘신바람 실버동대문’을 보며 즐거워하고 있다
어르신들에게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어르신 소식지 ‘新바람 실버 동대문’ 발간과 관련해 동대문구가 더욱더 알찬 정보를 어르신들에게 제공하고자 실버 명예기자단을 운영해 화제가 되고 있다.

동대문구는 오는 16일 11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서 어르신 10명으로 구성된 동대문구 실버 명예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실버 명예기자단은 대학교수, 공직자, 초등학교 교장, 베트남 참전 홍보대사 등 다양한 직업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버 명예 기자단은 5명씩 권역별 2개조로 나누어 건강, 평생교육, 일자리, 여행 등 테마를 선정해 직접 취재에 나서게 되며 분기별로 제작되는 어르신 소식지 新바람실버 동대문 여름호 취재과정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벌이게 된다.

이성철(남 66) 동대문구 실버 명예기자는 “대학시절 학생기자로 활동했으나 이 일을 계기로 어렸을 적 꿈을 다시 펼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면서 “2012년에는 소통이 제일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실버 명예기자활동을 통해 구청과 구민이 소통함에 있어 다리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덕열 구청장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할 뿐이라는 말이 있듯이 금번 동대문구 실버 명예기자단 발대식을 통해 어르신들이 열정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장이 마련진 것 같아 뿌듯하다.” 면서 “앞으로 어르신들이 여러분야로 활동무대를 넓혀 갈 수 있도록 신바람 나는 행복 동대문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