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경찰, 이혜훈 의원 ‘금품수수 의혹’ 수사 본격 착수

경찰, 이혜훈 의원 ‘금품수수 의혹’ 수사 본격 착수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7.11.26 12:31
  • 수정 2017.11.26 13: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뉴스 캡쳐
사진=SBS 뉴스 캡쳐

경찰이 이혜훈 전 바른정당 대표의 금품수수 의혹 사건에 대한 수사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26일 과거 이 전 대표에게 현금과 명품가방 등을 전달했다며 이 전 대표를 고소한 사업가 옥씨를 최근 불러 고소인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전했다.

경찰은 옥씨를 상대로 이 의원을 언제, 어디에서 만나 어떤 금품을 제공했는지, 당시 상황은 어땠는지 등 기본적인 사실 관계들을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옥씨는 2015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호텔과 커피숍 등에서 10여 차례에 걸쳐 이 전 대표에게 현금과 명품가방 등 6000만원 상당의 금품을 제공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 전 대표가 지난해 20대 총선에서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자신이 대기업 사업권을 맡을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약속했으며, 실제로 대기업 임원과의 만남을 주선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 전 대표는 “(옥씨가) 수시로 연락해 개인적으로 쓰고 갚으라고 해 중간 중간 갚기도 하고 빌리기도 하는 방식으로 지속하다 오래 전에 전액을 다 갚았다”면서 “오래 전 (금품 부분은) 다 갚았는데도 무리한 금품 요구를 계속해 응하지 않았고 결국 언론에 일방적으로 왜곡해 흘린 것”이라고 해명했다.

검찰은 지난 9월 4일 이 전 대표에 대한 사건을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부장 이진동)에 배당했고, 형사3부는 같은 날 서초경찰서에 수사 지휘를 내렸다.

경찰 관계자는 “옥씨 건강 상태가 장시간 조사를 받을 수 없는 만큼 앞으로 두세 차례 소환조사가 필요하다”며 “고소인 조사를 마치고 10여명의 참고인 조사를 거쳐 이 의원을 피의자로 소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 대표가 자신이 회장으로 있는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를 통해 정치자금 5000만원을 받은 혐의에 대해서도 내사 중이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ckswjd20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