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적 약자 대변할 명예부시장 3인 시민추천 선발

사회적 약자 대변할 명예부시장 3인 시민추천 선발

  • 기자명 황권선
  • 입력 2012.01.12 11: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18일 장애인․어르신․청년 명예부시장 市홈페이지 통해 추천

서울시는 장애인․어르신․청년 3개 분야별 사회 약자의 목소리를 대변할 명예부시장 3인을 시민들의 직접 추천을 받는다.

12일(목)부터 18일(수)까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 seoul.go.kr)를 통해 분야별 명예부시장을 공개 추천 받으며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명예부시장을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을 하려면 시 홈페이지에 개시된 양식에 따라 추천 대상자의 활동사항이나 성품, 소통 능력 등을 진솔하게 작성하면 된다.
추천 대상은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어 민의를 대변할 수 있는 인사다. 이와 함께 서울시의 장애인․어르신․청년 관련 부서의 추천도 받아 분야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사도 발굴한다는 계획이며 이렇게 시민추천과 부서추천 된 인사를 대상으로 시민이 참여하는 선정절차를 거쳐 명예부시장을 최종 선정하고, 위촉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장애인․어르신․청년 명예부시장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1년간 활동한다. 이들은 매월 1회 서울시장과 정기적인 회의를 갖고 현안 발생 시 수시 회합하는 등 의견을 교환하며 서울시정과 시민의 교량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소관위원회, 시민 참여회의 등 수시 분야별 회의에서 의견을 청취하고 토론에 참여하며 또, 시민의 소리를 듣는 분야별 ‘청책 워크숍’에 참석해 현장의 소리를 함께 듣고, 현실적인 아이디어도 제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활동영역을 넓혀간다.
시는 명예부시장의 시정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분야별 현안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언제든지 시청을 방문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명예부시장이 함께 공유하는 사무 공간 마련을 검토 중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