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동대문구 새로운 변화의 시작...하루 종일 교육위주의 워크숍

동대문구 새로운 변화의 시작...하루 종일 교육위주의 워크숍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1.12 09: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장급 이상 간부공무원 230명 토요휴무 반납...‘구·동간부 워크숍’을 준비

▲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조직의 긍정적인 변화는 아래에서 위로의 개혁보다는 위에서 아래로의 혁신이 더 빠르다는 이론이 있다. 쉬는 토요일, 그것도 간부가 피교육생이 아닌 교육생의 입장에서 하루 종일 교육위주의 워크숍을 한다는 것만으로도 동대문구는 벌써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012년 임진년 흑룡의 해를 맞아 새로운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첫 신호탄으로 ‘구·동간부 워크숍’을 준비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유덕열 구청장을 중심으로 쉬는 공휴일을 반납한 6급 팀장 이상 간부 230여명이 전원 참석해 서울시인재개발원에 모이게 되는 이번 ‘구·동간부 워크숍’은 14일 오전9시부터 오후8시까지 11시간 동안 마라톤 토론을 벌이게 된다.
그동안 직원 또는 직원과 간부가 함께하는 워크숍은 있었지만, 간부 전원이 참석해 교육위주의 위크숍을 개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 매우 이색적이다.
워크숍을 준비하는 동대문구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조직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리더로서의 역량을 재점검하고 친절, 청렴, 행복한 소통을 위한 리더십 함양으로 조직의 비전과 조직원의 화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지난 한해 각종 평가에서 많은 수상으로 구의 이미지가 높아졌으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 더 좋은 성과를 위한 다짐의 자리이기도 하다”고 귀뜸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친절·청렴·소통’을 위한 특강과 분임별 토의&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청렴강사로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강사인 이정주 강사가 ‘현대행정에서의 청렴의 의미와 청렴성 향상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준비하고 있고, 한국코칭센터 회장인 김경섭 강사가 ‘친절마인드 및 소통을 위한 리더십 함양’을 주제로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유덕열 구청장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허심탄회 하게 나누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분임토의시간에는 7개의 분임이 ‘친절·청렴·소통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 후 최종안을 만들어 자체 발표회를 열어 우수한 과제에 대해서는 향후 구정업무에 적극 반영해 실무에 적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