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원순서울시장에게 진정한“노블레스 오블리주”가 있는가?

박원순서울시장에게 진정한“노블레스 오블리주”가 있는가?

  • 기자명 조규만기자
  • 입력 2012.01.09 13: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시장의 아들(27) 지난 해 9월2일 군 입대 나흘 만에 허벅지부상을 이유로 귀가조치 의혹

진두생 부의장 사진
서울시의회 진두생부의장(한나라당, 송파3)은 오늘 박원순 서울시장의 아들 병역문제와 관련하여“본인의 병역문제도 모자라 아들의 병역의혹까지 제기되는 상황으로 볼 때, 박시장은 진정한‘노블레스 오블리주’가 뭔지나 아는지 궁금하다”고 비판했다.

박시장의 아들(27) 병역문제는 지난 해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에도 큰 논란이 되었었다. 박시장의 아들은 지난 해 9월2일 군 입대 나흘 만에 허벅지부상을 이유로 귀가조치 되었다가, 박시장 당선 후인 작년 12월 9일 허리디스크 진단서를 혜민병원에 제출하여 4급 판정을 받고 공익근무 대기 중이다. 선거당시엔 통원치료 후 다시 입대 할 것이라고 해명했었다.
허벅지부상을 이유로 귀가조치 되었는데, 어떻게 몇 달 후 허리 디스크를 이유로 4급판정을 받았는지 이유가 궁금한 대목이다.

박시장 자신도 행방불명 된 작은 할아버지의 양손으로 입적되어 병역을 면제받아 지난 서울시장보궐선거에서 병역기피의혹의 중심에 있었다. 부자가 대대로 병역의혹의 중심에 서게 된 것이다.
또한 그의 딸도 서울대 미대에서 법대로 전과하는 초능력(?)을 보여 주므로써‘비상한 가족’이라 회자되고 있다.
진징원은 그동안 남을 비판만 하던 박시장이 어떻게 자신의 일에는 이토록 관대한지 주목되는 부분이다. 현재 포털에선 이 기사와 관련하여 박시장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넘치고 있다. 네티즌 안모씨와 김모씨는‘공익? 잘 됐네. 아버지와 같이 서울시청에서 근무하면 되겠네’라고 꼬집었다.

진 부의장은“박원순 시장은 병역기피의혹시장, 협찬시장, 이벤트시장 이다.”라면서,“그가 진정한 천만 서울시민의 수장이라면 먼저 본인부터 솔선하여‘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데 앞장서야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