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행안부, 지방자치단체 국제협력담당관 워크숍 개최

행안부, 지방자치단체 국제협력담당관 워크숍 개최

  • 기자명 조규만기자
  • 입력 2011.12.23 15: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간 국제업무 협력방안 모색과 안보의식 고취

행정안전부는 지난 12월 19일(월)~21일(수) 2박3일간 강원도 양구군에서 지방자치단체 국제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자치단체 국제업무담당관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글로벌 시대에 지방자치단체의 국제업무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지방자치단체들 간의 국제교류 정보공유 및 국제협력 의식 제고를 위해 실시되었다.

금번 행사는 상호간 정보공유를 통해 국제협력업무의 활성화와 ODA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며
특히, 국제적으로 지역사회개발의 성공모델로 알려진 새마을운동 세계화를 통한 지자체 국제협력 방안을 모색하였다. 아울러 급변하는 북한 정세로 인해 어느 때 보다 안보의식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므로, 천안함 폭침 및 연평도 폭격에 관한 안보특강과 함께 을지전망대, 두타연 비무장지대 현지 견학을 통하여 안보의식도 고취하였다.
향후, 행안부는 지자체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자체 국제교류 업무의 지도, 컨설팅 등 Control Tower 역할과 국제협력 교류사업 지원을 강화하고, 국제행정발전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지자체 ODA사업 조성을 위한 협의체 구성 및 국제협력담당관 특별·전문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지자체 국제교류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과 중복사업의 방지를 위하여 정보공유 등 국제교류 업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