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시호, 1년 6개월 징역형 구형.. “자숙하며 살 기회 주셨으면..”

장시호, 1년 6개월 징역형 구형.. “자숙하며 살 기회 주셨으면..”

  • 기자명 최봉호 기자
  • 입력 2017.11.08 21: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재판정에 출석 중인 장시호씨 / 사진 : YTN 방송화면 캡쳐
8일 재판정에 출석 중인 장시호씨 / 사진 : YTN 방송화면 캡쳐

최순실씨 조카 장시호씨가 검찰로부터 징역 1년 6개월을 구형받았다. 이 자리에서 장씨는 “제가 잘못한 걸 너무 잘 알고 있어 드릴 말씀이 없다”며 눈물을 보였다.

8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 22부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검찰 측은 삼성그룹을 압박해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후원금을 강요 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장시호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구형했다.

검찰 측은 “피고인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씨가 주도한 국정농단에 적극 관여했다는 게 법정에서 충분히 입증됐다”며 “사건의 중대성을 볼 때 엄중한 처벌이 이뤄져야 함은 마땅하다. 그러나 구속 이후 수사와 재판 과정에서 대통령과 최씨의 관계 등을 상세히 진술해 실체적 진실 규명에 기여한 점을 참작할 필요가 있다”고 구형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장씨 측 변호인은 최후변론에서 “국정농단 사건은 상식보다 탐욕이 커서 만들어진 비극”이라며 “상식보다 탐욕을 앞세워 삼성에서 후원금을 받았고 정상적 방법이 아니라는 것은 부인할 수가 없다”라며 장씨의 선처를 호소했다.

이어 재판장이 장씨의 최후진술을 권유하자 장씨는 “제가 잘못한 걸 너무 잘 알고 있어 드릴 말씀이 없다”며 눈물을 보였다.

한편 이날 장씨와 공모해 제일기획 등에게 후원금을 강요한 혐의로 기소된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은 검찰로부터 징역 3년 6개월을 구형 받았다.

이날 김종 전 차관은 최후진술에서 “자신의 부끄러운 일과 행적들이 밝혀졌다고 생각한다”며 “저는 아직 제가 학자라고 생각하며, 학자적 양심으로 제가 책임질 것이 있으면 모두 다 책임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시정일보 최봉호 기자 hazy109upda@msnews.co.kr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키워드

#장시호 #김종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