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홍준표, 서청원·최경환 등 ‘친박계’에 “바퀴벌레처럼 숨어 있다.. ”

홍준표, 서청원·최경환 등 ‘친박계’에 “바퀴벌레처럼 숨어 있다.. ”

  • 기자명 최봉호 기자
  • 입력 2017.11.04 14: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여의도 당사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을 발표 중인 홍준표 대표 / 사진 : 자유한국당
3일 여의도 당사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을 발표 중인 홍준표 대표 / 사진 :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4일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일부 친박들을 향해 “바퀴벌레”라는 극단적 표현을 사용해가며 비판해 당내 갈등이 확산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날 홍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탄핵 때는 바퀴벌레처럼 숨어 있다가 자신들의 문제가 걸리니 슬금슬금 기어 나와 박근혜 전대통령을 빌미로 살아나 볼려고 몸부림 치는 일부 극소수 잔박들을 보니 참으로 비겁하고 측은하다”며 서청원·최경환 의원 등 일부 친박계 의원들을 바퀴벌레에 비유했다.

이어 “진정으로 차가운 감방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위한다면 모든 것을 내려놓고 포일리 구치소 앞에 가서 머리 풀고 석고대죄 하라”고 말했다.

또한 “박근혜 치마자락 잡고 호가호위 하던 일부 극소수 잔박들이 아직도 박근혜를 빌미로 자신들의 구명도생을 꾀하는 것을 보면서 나는 이 사람들을 동지로 생각하고 정치를 해온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정말 안타깝다는 생각이 든다”면서 “이제 추태 그만 부리고 당과 나라를 이렇게 망쳤으면 사내답게 반성하고 조용히 떠나라”고 충고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앞서 3일 홍 대표가 기자회견을 통해 직접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조치’를 발표하면서 내홍에 휩싸인 상태다. 징계대상에 포함된 서청원·최경환 두 의원이 절차상 하자를 앞세워 홍 대표에 대한 비난은 물론 원천무효를 주장하고 나서고 있으며, 최고위원직을 맡고 있는 김태흠 의원 또한 이번 조치를 비난하고 나선 상황이다.

이미지 : 홍준표 대표 페이스북
이미지 : 홍준표 대표 페이스북

서울시정일보 최봉호 기자 hazy109upda@msnews.co.kr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