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여명숙 ‘게임농단’ 언급에 술렁인 국감장.. 전병헌 “민형사상 책임 물을 것”

여명숙 ‘게임농단’ 언급에 술렁인 국감장.. 전병헌 “민형사상 책임 물을 것”

  • 기자명 서홍석 기자
  • 입력 2017.10.31 21: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0일 국정감사장에서 문제된 발언을 진행 중인 여명숙 위원장 / 이미지 : JTBC 방송 캡쳐
지난 30일 국정감사장에서 문제된 발언을 진행 중인 여명숙 위원장 / 이미지 : JTBC 방송 캡쳐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장이 지난 30일 국정감사장에서 ‘게임농단’ 세력으로 전병헌 청와대 청무수석의 측근을 지목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전 수석은 “허위사실로 명예가 훼손됐다.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며 반발했다.

이날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장에 출석한 여 위원장은 지난 19일 국정감사 당시 “게임계의 농단이 심각하다. 모 정치인의 친척을 빙자한 사람과 그의 지인들, 그 다음에 가짜뉴스를 생산해주는 댓글부대 이렇게 4박자라고 생각한다”며 게임산업 규제를 방해하는 세력에 대해 언급한 것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질문에 나선 유성엽 위원장은 “4개 세력이 어디 누구누구입니까”라고 물었고, 이에 여 위원장은 “그러면 거론을 해도 되겠습니까”라고 반문하며 뜸을 들였다.

그 다음에 여 위원장은 국감장을 술렁이게 할 한마디를 던졌다. “전병헌 전 의원님을 통해서 나왔던 그 법이고, 그의 지인들이나 또 친척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밝힌 것이다.

여 위원장의 이 폭탄발언이 나오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질문이 쏟아졌다. 김한정 의원은 “박근혜 정부 때 임명된 여명숙 위원장이 위원장으로서 직분을 제대로 못했다는 이야기가 아니냐”고 질책했으며, 조승래 의원은 “(여 위원장의 주장이) 근거는 정확하지 않다고 본다. 발언 자체가 면책특권이 있는 것이 아니다. 본인이 형사적으로 책임 질 부분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여 위원장은 이런 민주당 의원들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말을 이어갔다. “제가 한말 드린 말씀에 대해서는 책임질수 있습니다. 실명거론을 하라고 해서 한 것입니다”라며 자신의 주장을 철회하지 않았다.

한편 이날 여 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전 수석은 교문위원들에게 보낸 입장문을 통해 “여 위원장의 주장은 모두 허위”라며 “사실무근인 음해로 국정감사를 혼란스럽게 한 당사자에 대해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시정일보 서홍석 기자 suk1582@gmail.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