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어? 이런 것도 있네? 서초구, 겨울방학 청소년 프로그램 풍성!!

어? 이런 것도 있네? 서초구, 겨울방학 청소년 프로그램 풍성!!

  • 기자명 송성근기자
  • 입력 2011.12.12 11: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겨울방학이 지나면, 나도 작곡가 !!”

지난해 겨울방학에 실시한 배 쏘~옥 키 쑤~욱 어린이 비만교실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황금 같은 겨울방학을 맞아 학업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할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소년들을 찾아간다.
꿀맛 같은 방학, 춥다고 이불속에 콕 박혀 소중한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말고 모처럼 주어진 많은 시간을 구청에서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알차게 보내 보자!

▶ 내 이야기를 담은 나만의 노래를 만들어 볼까? ~ 도전!! 나도 작곡가

최근 음악 오디션 열풍으로 자작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서초구에 미래의 싱어송라이터로 도약하는 기초를 마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눈길을 끈다.

서초구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이 알찬 방학을 보낼수 있도록 일상에서 듣는 음악들에 녹아 있는 기초 음악이론을 배우고, 스스로 글을 쓰고 노래를 만들어보며 창의력과 표현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도전!! 나도 작곡가’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초구립 방배유스센터(서초구 방배동 1031-4)에서 2012년 1월 2일부터 1월30일까지 일주일에 한번 매주 월요일 ‘도전!! 나도 작곡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하며, 작곡 전공자인 선생님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음악기초이론학습을 통해 기본기를 다지고, 내 이야기를 담은 나만의 노래 한곡을 만들어 완성해 보고 직접 불러보는 행복한 시간을 경험해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이 수업을 통해 스스로 노래를 만들어보고 그것을 발표함으로써 자신감과 자기표현의 희열을 경험할 수 있고, 연주면 연주, 감상이면 감상에 치우쳤던 수업에서 벗어나 음악활동의 3요소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고 밝혔다.

비용은 5만원이고 12월 30일까지 접수하면 되며, 더 궁금한 사항은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3487-6161(내선402))로 문의하면 된다.

▶ 나도 몸짱 될래요~ 『배 쏘~옥 키 쑤~욱 어린이 건강교실』

비만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초등학생들의 규칙적인 방학생활을 돕고자 오는 2011년 12월 26일부터 2012년 1월 21까지 한 달 동안 서초구민체육센터, 신동교육문화회관, 양재YMCA에서 ‘배 쏘~옥 키 쑤~욱 어린이 비만교실’을 운영한다.

어린이 비만교실은 초등학생 3~6학년 경도비만이상 아동 총 120명을 대상으로 헬스와 수영 등 유산소 운동과 놀이형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올바른 식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영양교육과 식습관 지도도 함께 병행하게 된다.
수강신청은 12월 16일까지이고 서초구보건소 건강관리과 (☎ 2155 -8073)로 전화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비용은 등록비 6만원 중 보건소가 50% 지원하여 개인부담은 3만원 정도로 저렴하며, 기초생활수급자는 전액 지원한다.

서초구보건소 관계자는 겨울방학기간을 이용한 1개월간의 비만관리 프로그램인만큼 급격한 체중감량은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아이들에게 규칙적인 운동습관과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줄 수 있다는 데에 이 프로그램의 의의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 신나게 놀면서 건강을 지켜요~ 『청소년 볼링교실』 및 『청소년 배드민턴교실』

건전한 취미생활과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학생 총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볼링교실’이, 총 20명을 대상으로는 ‘배드민턴 교실’이 열린다.

내년 1월 9일(월)부터 1월 20일(금)까지 10일 동안 운영되며, ‘청소년 볼링교실’은 서초동 소재 캐리어볼링장에서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기본기부터 부담 없이 착실하게 볼링을 배울 수 있으며, ‘배드민턴’은 반포종합운동장 실내배드민턴장에서 배울 수 있다.

수강료는 5,000원이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1월 3일(월)부터 서초구청 생활운동과(☎2155-6750, 6761~3)로 전화신청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