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08:35 (금)

본문영역

제3회 서울 목공 한마당 24일 서울광장서 개최

제3회 서울 목공 한마당 24일 서울광장서 개최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7.10.23 22: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 제공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광장에서 '자연과 함께 숨 쉬다'를 주제로 '제3회 서울 목공 한마당'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제3회 서울 목공 한마당은 친환경소재인 목재의 이용을 증진하고 생활 속 목공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열린다.

6개 자치구와 서울대공원 희망목공소가 전시에 참가한다. 전시품 일부는 구입 가능하다. 희망목공소는 산에 쓰러진 나무 등을 수준 높은 목공예품으로 제작해 전시한다.
 
도봉구·강동구 목공소는 나무를 재료로 활용해 책받침, 수저통, 다목적 수납합, 독서대 등을 만드는 목공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목재감성 체험박람회'가 진행된다. 목재감성 체험박람회는 복권기금으로 소외계층이나 시민 5000명에게 무료로 목공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목공관련 기관·단체가 참여해 나무를 재료로 저금통, 다용도꽂이, 책상, 장난감, 소품 등을 만드는 40여종의 목공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목공무료체험 참여는 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으나 현장에서도 가능하다.

행사장을 찾은 영·유아는 서울광장 잔디마당 나무놀이터에서 나무정글짐, 짚라인 등 목재로 만든 나무놀이터에서 놀 수 있다.

최윤종 시 푸른도시국장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소재인 목재에 친숙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목재 이용을 증진하고 목공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