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어린이대공원서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 28일 개최

서울어린이대공원서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 28일 개최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7.10.20 15: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 제공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8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는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이나 육아용품을 직접 가지고 와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벼룩시장이다. 오전 10시~오후 1시, 오후 1시~오후 4시30분 등으로 총 2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가족단위로 운영돼 아이들이 물품의 판매와 구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이와 관련해 센터는 24일까지 벼룩시장 판매자 모집 및 구매자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벼룩시장 판매 신청자는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 서식을 작성 후,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 1만원이 있으며 이는 기아대책을 통해 저소득층 영유아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판매신청자에겐 1가족 2매의 상상나라 입장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전, 오후 각 40가족, 총 80가족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현재 오후팀은 마감되어 있으며 오전팀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행사 당일 물품 구매를 원하면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블로그 내 서울센터 핫소식에서 관련 글에 댓글로 신청을 하면 된다. 센터는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한다. 사전등록자는 행사 당일 장난감을 선물받을 수 있다.

김혜정 서울시 보육담당관은 "장난감 및 육아용품 나눔축제를 통해 자원의 선순환과 재활용에 대한 긍정적 가치를 형성하고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도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는 즐겁고 유익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