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서울시-국민·신한은행, 역세권 청년주택 저금리 전용상품 출시

서울시-국민·신한은행, 역세권 청년주택 저금리 전용상품 출시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7.10.19 14: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 제공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 시행자와 입주자를 대상으로 금융기관과 함께 저금리 전용상품을 내놓는다.

서울시는 19일 "역세권 청년 주택 사업 시행자 및 입주자를 위한 전용 금융상품 개발을 통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자 KB국민은행·신한은행과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역세권 2030 청년주택은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목적의 사업이다. 시가 대중교통 중심 역세권 내 민간토지에 대해 용도지역 상향, 절차 간소화, 세재 혜택 등을 지원하는 대신 민간사업자는 주거면적 100%를 공공 및 민간임대주택으로 청년에게 우선 공급해야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은 역세권 청년 주택 사업에 참여하는 사업시행자를 위해 시중 건설자금 대출보다 한도와 금리를 파격적으로 우대한 전용상품을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생·사회 초년생·신혼부부 등 역세권 청년 주택 입주자 지원을 위한 보증금 대출금리 할인 등 전용 금융상품 개발도 검토할 계획이다.

그동안 시는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등과 청년세대 주거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향후 다른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역세권 청년주택사업 10곳 5524호의 사업계획 인가가 완료됐으며, 36곳 1만2084호에 대한 사업인가가 진행·준비 중이다.

정유승 서울시 주택건축국장은 "이법 협약 체결로 청년들에게 양질의 임대주택을 대량 공급할 수 있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안정적 주거공간을 바탕으로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