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H그룹.. 박근혜 전 대통령 ‘국제법률팀’ 자처

MH그룹.. 박근혜 전 대통령 ‘국제법률팀’ 자처

  • 기자명 서홍석 기자
  • 입력 2017.10.18 20: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H그룹 홈페이지 캡쳐
MH그룹 홈페이지 캡쳐

MH그룹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국제법률팀’을 자처한 것으로 알려져 그 정체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앞서 현지시간으로 17일 CNN은 박 전 대통령의 국제법무팀인 MH그룹으로부터 입수한 ‘인권 상황에 대한 보고서’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이 더럽고 차가운 감방에서 지내고 있으며, 계속 불이 켜져 있어 잠들 수 없는 상태라며 ‘심각한 인권침해’를 당했다고 보도했다.

보도내용에서 거론된 MH그룹은 리비아 독재자 카다피의 아들 사이프를 변호하는 등 국제적으로 고위급 인사들의 국제법 관련 문제에 대응을 맡아온 ‘국제법과 외교문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컨설턴트’로 알려졌다.

MH그룹의 대표로 알려진 ‘미샤나 호세이니언’씨는 영국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여성이라는 것 이외에는 별다른 정보가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이들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 관련해서 지난달 27일 조선일보에 ‘박근혜 전 대통령 불법구금과 인권유린에 대해 유엔과 국제사회가 공동으로 조사에 착수한다’는 광고를 낸 바 있었다.

또한 채널A의 단독보도에 따르면 MH그룹은 다음달 6일 스위스에서 열리는 유엔 인권이사회 회의에 참가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인권탄압을 공론화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연합뉴스 보도내용에 따르면 일괄사임한 박 전 대통령 변호인단 측은 MH그룹에 대해 “잘 모르는 이야기”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져 박 전 대통령과의 관계에 대해 더욱 관심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시정일보 서홍석 기자 hazy109upda@msnews.co.kr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키워드

#MH그룹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