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0:50 (금)

본문영역

한국에너지공단, 전력저장장치(ESS) 제1호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서 발급

한국에너지공단, 전력저장장치(ESS) 제1호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서 발급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7.10.16 21: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국에너지공단 제공)
(사진= 한국에너지공단 제공)

한국에너지공단은 광주광역시 소재 ㈜에너지와공조(대표 박재동)에 ‘전력저장장치(ESS) 제1호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서’를 발급했다.

전력저장장치(ESS)는 효율적인 전력수요관리와 전력피크 감소 유도를 위해 2013년 4월, 1,000kW 이하의 전력저장장치(ESS)에 한하여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이하 고효율인증) 품목으로 추가됐다.

제1호 고효율인증을 획득한 ㈜에너지와공조의 전력저장장치(ESS) 제품은 고효율(89 % 이상)을 만족함과 동시에 열처리 특수 코팅된 전용 컨테이너에 전력저장장치(ESS)와 공조설비, 소화설비 등을 함께 설치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도 뛰어나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전력저장장치(ESS) 고효율인증을 획득하면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맞춰 전력저장장치(ESS)의 보급 확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의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우선구매 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태양광과 풍력 설비를 연계한 전력저장장치(ESS)를 통해 송전하는 전력량에 대해서는 4.5에서 5.0의 공급인증서 가중치를 적용(‘17년 설치 기준) 받을 수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에너지 신산업의 주춧돌인 전력저장장치(ESS)의 1호 인증을 시작으로 고효율 인증제품의 사용과 보급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