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시정연구 정기간행물 스마트폰으로 본다

시정연구 정기간행물 스마트폰으로 본다

  • 기자명 조규만기자
  • 입력 2011.11.28 13: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원 정기간행물 ‘SDI정책리포트’와 ‘세계도시동향’, ‘모바일서울(m.Seoul)’ 통해 스마트폰으로 상시 열람 가능

정책리포트
서울시는 시정개발연구원과 함께 시정을 선도하는 도시정책에 관한 종합 연구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모바일서비스를 제공키로 하였다고 28일(월) 밝혔다. 이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든 시민은 서울시정개발연구원에서 발간되는 ‘SDI 정책리포트’와 ‘세계도시동향’을 서울시 대표 모바일서비스인 ‘모바일서울(m.Seoul)’을 이용하여 쉽게 열람할 수 있다.

‘SDI 정책리포트’는 우리시 주요 이슈에 관한 전문가 분석을, ‘세계도시동향’은 세계 주요 도시의 우수 정책사례를 쉽고 간략하게 정리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달함으로써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여 시민과 함께 하는 소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방법은 일반폰인 경우 숫자 ‘02’ 와 무선인터넷키로, 스마트폰은 ‘http://m.seoul.go.kr’ 로 모바일서울(m.Seoul)에 접속한 뒤 “시정 → 시정연구” 메뉴를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각 연구보고서별 요약본 및 상세보기가 제공되며, 전문 pdf 파일은 별도 화면에서 e-Book 형태로 열람할 수 있다.(단,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PDF 파일을 볼 수 있는 해당 Reader앱을 설치해야 하므로 안내 기능도 함께 제공). 정보이용료는 무료지만, 데이터 통화료는 이동통신사별 요금정책에 따라 별도 부과된다.

앞으로도 서울시는 시정개발연구원의 연구성과가 일반 시민들에게 쉽게 전달 및 공유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추가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