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나의 임금 수준이 궁굼해요?...임금근로시간정보시스템에서 확인

나의 임금 수준이 궁굼해요?...임금근로시간정보시스템에서 확인

  • 기자명 송성근기자
  • 입력 2011.11.28 11: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회사에서 받는 임금은 어느 정도 수준일까?』『퇴직할 때 받는 퇴직금은 얼마나 될까?』

임금근로시간정보시스템 BI
『내가 회사에서 받는 임금은 어느 정도 수준일까?』『퇴직할 때 받는 퇴직금은 얼마나 될까?』『다른 회사는 근로시간을 어떻게 줄이고 있을까?』근무를 하다 이런 궁금증들이 생긴다면 「임금근로시간정보시스템 (www.wage.go.kr)」을 이용해보자.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28일(월), 임금과 근로시간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금근로시간정보시스템(www.wage.go.kr)」을 새롭게 단장해서 오픈한다.

이 시스템은 기업의 임금체계를 합리화하고, 장시간 근로관행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된 것으로 자신의 임금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할 경우「나의 임금수준 진단 서비스*」를 활용해 다른 근로자와 비교해 볼 수 있다. 또,「퇴직금 산정 프로그램」으로 재직기간을 고려해 퇴직금을 간편하게 산출해 볼 수도 있다.
한편, 인사노무담당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다른 기업의 임금 체계 개선 및 근로시간 줄이기 사례를 찾아볼 수 있고 자신의 회사에 적용해 볼 수 있다.

조재정 노동정책실장은 “일자리가 늘어나고 기업의 경쟁력과 근로자의 삶의 질이 높아지려면 임금체계와 장시간 근로관행 개선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고 강조하면서,“이번에 개편한 「임금근로시간정보시스템」이 직무와 성과를 반영한 임금체계를 확산시키고, 근로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임금과 근로시간 관련 각종 정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임금근로시간정보시스템(www.wage.go.kr)」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