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서울시, 이촌한강공원에 자연친화적인 놀이공간 조성

서울시, 이촌한강공원에 자연친화적인 놀이공간 조성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7.09.28 12: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 제공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10월1일 이촌 한강공원 내 한강대교 부근에 3000㎡규모의 '생태놀이터'가 문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놀이터가 설치되는 이촌권역은 한강 자연성 회복사업 중점 지역으로, 기존에 부족했던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을 조성하고자 서울시가 지난 6월부터 자연성 회복사업과 연계된 친환경적인 생태놀이터 조성공사를 실시했다.

생태놀이터는 가까운 한강에서 자연을 느끼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도심 속 자연놀이터를 콘셉트로 만들었다. △조합놀이대 △케이블카 △언덕놀이대 △그네 △시소 등 10종의 다양한 놀이시설로 구성, 어린이들이 한강공원에 나와 놀이와 모험을 통해 자연 속에서 건강한 정서 함양은 물론, 창의력과 상상력까지 기를 수 있도록 조성했다.

시는 자연친화적인 놀이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아까시 나무의 원목을 사용해 놀이시설을 제작했으며 바닥은 모래로 포설했다. 놀이터 주변에는 느릅나무, 이팝나무 등 큰 나무 154주를 식재해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뛰어노는 것과 같은 환경으로 조성했다.

또 10종의 놀이시설과 조형쉼터 등 어린이를 위한 시설은 물론 아이를 데리고 나온 부모들도 앉아서 쉴 수 있는 야외테이블도 주변 잔디밭에 마련됐다.

한편 시는 11개 한강공원의 부족한 어린이 놀이공간을 확대하고자 2008년도에 설치한 서빙고 어린이 놀이터 이후로 잠원 기후 놀이터, 반포 물방울 놀이터 등 다른 주제로 지어진 총 16개의 어린이 놀이터가 조성했다.

문길동 한강사업본부 공원부장은 "기존에 부족했던 어린이 놀이공간을 생태적으로 조성해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한강에서 자연과 함께 뛰어 놀 수 있는 놀이 환경을 확대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