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 'G밸리 패션지원센터' 22일 개관

서울 'G밸리 패션지원센터' 22일 개관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9.21 18: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 금천구 G밸리에 패션업계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첨단 시설을 갖춘 지원센터가 문을 연다.

서울시는 22일 오후 4시 금천구 디지털로10길 9 현대아울렛 501호에 'G밸리 패션지원센터'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G밸리 패션지원센터는 금천, 구로, 관악, 강서, 양천 등 서울 남부권 11개 자치구의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등을 총괄하며 판로 개척의 거점으로 운영된다.

시는 이를 통해 70년대 대표 의류산업기지에서 의류제조산업의 재도약을 이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G밸리 패션지원센터는 3D 기술을 활용해 브랜드 상품을 가상으로 입어볼 수 있는 '가상피팅 체험존'이 운영된다. 

또 영세 브랜드 업체의 온·오프라인 진출을 돕기 위해 스냅 사진과 동영상 촬영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촬영스튜디오', 의류제조업체가 제품을 알릴 수 있는 '런웨이 공간'이 상시 운영된다.

특히 가상피팅 체험존은 체험고객 수요에 따라 상품제작 결정은 물론 현장에서 상품구입 의뢰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운영된다. 이미 10개 기업이 시범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시는 시장수요를 사전에 확인함으로써 샘플제작 비용을 아끼고, 온라인을 통한 매출 연계로 매장 임대료 부담이 줄어드는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시는 G밸리 패션지원센터가 있는 현대아울렛과 협력해 영세한 의류제조업체의 특별판매행사 등 매출 증대를 도모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개관일인 22일부터 사흘간 현대아울렛 5층 특판장에서 지역의류제조협동조합 공동브랜드 '그린데이', '미소나비' 등과 지역 중소브랜드 '아이엠쓰리', 'STARE' 등이 참여하는 특별판매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