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서울·경기·강원 2020 올림픽 열리는 ‘도쿄’서 홍보행사 개최

서울·경기·강원 2020 올림픽 열리는 ‘도쿄’서 홍보행사 개최

  • 기자명 이상은
  • 입력 2017.09.21 14: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기도와 서울시, 강원도 3개 시.도가 2020년 하계올림픽이 열리는 도쿄에서 대규모 홍보행사를 펼친다.

경기도는 23일 일본 도쿄 국제전시장 빅사이트에서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한 3개 시.도 합동 관광설명회 ‘Three Friends Talk & Concert’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 류경기 서울시 행정1부시장, 최원순 강원도지사, 이희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류스타인 슈퍼주니어(은혁, 동해, 예성)와 티아라, 그리고 일본의 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인 안도 미키도 자리에 함께해 3개 시.도의 매력을 일본 관람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Three Friends Talk & Concert는 빅사이트 동관 8홀에서 오후 5시부터 6시반까지 현지인과 TEJ 관람객 등 2천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야기와 공연이 결합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걸그룹 티아라와 경기도의 먹거리, 탈거리, TV속 명소들을 소개하며 경기도의 매력을 주제로 각각 토크쇼를 갖는다. 이날 콘서트에 참석한 관람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한국-일본 왕복 항공권, 호텔 및 리조트 숙박권 등 3개 시.도가 마련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도는 7일 인터넷으로 사전신청을 받은 결과 온라인용 무료입장권 1천장이 예약 시작 6시간 만에 모두 마감 되는 등 이번 행사가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3개 시.도는 ‘Three Friends Talk & Concert’ 개최에 앞서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미디어 컨퍼런스를 갖고, 이번 로드쇼의 추진배경과 3개 시.도가 공동 개발한 10개 관광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준비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안도미키의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메시지 전달 받는 순서도 마련돼 있다.

미디어 컨퍼런스에는 일본 NHK, 후지TV, 아사히신문, 스포츠 닛폰 등 30개 언론사에서 40여 명의 기자들이 참석한다.

이밖에 토크콘서트가 열리는 빅사이트에서는 21일부터 24일까지 아시아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인 TEJ 2017(Tourism Expo Japan 2017)가 열린다. 3개 시.도는 토크콘서트 시작 전 TEJ 안에 설치된 한국관을 방문해 박람회 관람객을 대상으로 마술쇼와 관광 퀴즈쇼, 경품 추첨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TEJ 한국관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경기·서울·강원의 관광매력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서울시, 강원도와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지난해 12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공동 마케팅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일례로 3개 시.도는 한류스타 그룹 엑소를 모델로 공동광고를 제작해 TV와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방영 중이며 공동 관광상품을 개발해 해외 여행사에 소개하고 있다.

올해 7월까지 한국을 방문한 일본 관광객은 126만 명으로 중국 관광객 253만 명에 이어 두 번째로 숫자가 많다.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넘어 2020년 도쿄올림픽도 성황리에 개최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두 번의 올림픽을 통해 양 국민 간 우애를 다지고, 특히 많은 일본인 관광객이 경기도를 방문해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이상은 기자 ideal3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