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영무 “문정인, 국방문제에 있어 상대해서는 안 될 사람”.. 불협화음 노출

송영무 “문정인, 국방문제에 있어 상대해서는 안 될 사람”.. 불협화음 노출

  • 기자명 최봉호
  • 입력 2017.09.18 20: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영무 장관과 문정인 특보

송영무 국방부장관이 국회 국방위원회에 참석해 문정인 청와대 통일외교안보특보를 두고 안보나 국방 문제에 있어 상대해서 될 사람이 아니구나 생각했다고 말하며 불협화음을 그대로 노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날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송 장관은 문 특보를 두고 문정인 교수는 제가 입각하기 전 한두 번 뵌 적은 있지만 자유분방한 사람이기 때문에 저 사람하고는 안보나 국방 문제에 있어 상대해서 될 사람이 아니구나 생각했다안보특보라든가 정책특보 같지 않아 개탄스럽다며 문 특보를 비판했다.

이러한 송 장관의 공개적 비판은 전례를 찾을 수 없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청와대 내에서 안보를 책임지는 안보특보와 밖에서 안보를 책임지는 국방부장관이 상호 간에 불화를 공개석상에서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다.

종전에도 둘 사이에서는 묘한 기류가 흐른 바 있었다. 송 장관은 종전 국방위원회에 출석해 12월 창설예정인 특수부대에 북한 주요지도부 암살작전인 참수작전이라는 용어를 사용한 바 있다.

이에 문 특보는 한 토론회에 참석해 “12월에 창설되는 부대는 참수작전 부대가 아니라 미국의 네이비실이나 ‘UDT’ 같은 특수부대라며 국방부장관이 부적절한 용어를 사용했다고 지적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한편 이번 두 안보라인의 불협화음 노출로 안보문제로 국정지지도가 하락 중인 문재인 대통령의 근심은 더욱 깊어질 전망이다.

서울시정일보 최봉호 기자 hazy109upda@msnews.co.kr

본지 모든 기사 무단 전재 금지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