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한강국제기부문화축제’ 개최

‘한강국제기부문화축제’ 개최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9.13 18: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도 즐기고! AR증강현실게임도 체험하고! 기부의 기쁨도 누리고!

한강국제기부문화축제가 한강 뚝섬유원지와 반포지구 세빛둥둥섬 시민공원에서 다음달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한강의 기적’으로 상징되는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를 전세계에 알리고, 참가자들이 한강을 배경으로 축제와 문화,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마련됐다.

본 행사를 주최한 서울문화홍보원 이정환 원장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전통과 문화를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존에 열리던 남산축제를 확대하기로 한 것”이라며 “한강국제기부문화축제가 대한민국의 전통과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대표 축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국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젊은 세대의 참여를 유도하고,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국내 최초로 AR증강현실게임 ‘기부천사를 찾아라!’가 도입된다.

최근 인기를 모았던 ‘포켓몬고’와 비슷한 형태의 게임인 ‘기부천사를 찾아라’는 축제 참가자들이 프로그램을 실행, 축제 현장 곳곳을 누비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휴대폰 화면에 보이는 기부천사를 찾아 기부금(상품권)을 획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축제 공동주최인 쿰월드 이양주 대표는 “게임을 축제에 이용함으로써 기부를 하나의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문화로 만들고 싶었다.”며 증강현실게임을 축제에 도입할 것을 제안한 이유를 전했다.

이어, “이번 축제가 한국 기업의 훌륭함과 제품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축제가 기업과 사람을 잇고, 그 결과에서 얻어지는 수익금을 기부하는 뜻 깊은 일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한강기부문화축제는 mc오혜성, 허지연 아나운서 진행한다

한편, 이번 축제는 많은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축제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만큼 축제가 좋은 홍보의 장이 될 것으로 판단, 기부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AR증강현실게임. 제작사인 (주)다빈치FNE와기부천사를 찾아라보물찾기 게임의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한강국제기부문화축제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