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0:07 (금)

본문영역

DDP 보행전용거리에서 '동남아시아 문화체험'

DDP 보행전용거리에서 '동남아시아 문화체험'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9.13 18: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오는 17일 운영하는 올해 네 번째 DDP보행전용거리(DDP 앞 장충단로, 310m)의 테마는 ‘동남아시아 문화체험’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동남아시아 5개 국가(베트남, 태국, 필리핀, 라오스, 방글라데시)의 공연·체험·전시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우선 동남아시아 문화체험존에서는 각국의 전통의상·무술을 체험할 수 있으며, 특산품·공예품·전통음식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시착하고 전통모자(논)를 직접 만들 수 있으며, 무에타이의 간단한 동작도 배워볼 수 있다,

 

사모사(방글라데시 만두), 놈(태국식 소시지), 베트남식 바게트 등 전통음식도 맛볼 수 있으며, 솜씨 있는 장인들이 만든 전통 공예품·특산품이 휴일 DDP 보행전용거리를 찾은 시민들의 눈길을 끌 것이다.

 

또한 방글라데시 출신 뮤지션 ‘방대한’ 및 필리핀 밴드 ‘클로이드 실버 듀오’의 공연과 태국의 전통 무술인 무에타이 시연이 준비돼 있다.

영화 ‘방가방가’, KBS TV ‘1박2일’ 출연 등으로 알려진 방글라데시 출신 귀화 뮤지션 방대한(방글라데시명: 칸 모하마드 아사드두즈만)의 트로트·전통 음악 공연과, 필리핀 출신 2인조 기타 듀오 ‘클로이드 실버 듀오’의 필리핀 음악·팝 공연이 중앙무대에서 펼쳐진다. 

보행전용거리 시민공모에서 선발된 시민예술가들도 만나볼 수 있다. 총 13개의 시민공모팀이 공연·체험에서 각자의 솜씨를 뽐내며, ‘시민과 함께 하는 보행전용거리’를 만들어 갈 것이다. 

통기타 버스킹, 오카리나 연주 등의 공연과 캐리커쳐 인형 만들기, 수제 팔찌 만들기, 전통놀이 등의 여러 체험·전시 프로그램이 시민예술가들의 주도로 운영된다.

그리고 DDP 보행전용거리의 인기 프로그램인 잔디광장 쉼터와 거리체육관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행사 당일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DDP 앞 장충단로 8차선 도로 중 인접구간(동대문역사공원 사거리∼청계6가 사거리 방면, 310m) 3개 차선의 교통이 통제되며, 나머지 5개 차선은 가변차로로 양방향 통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9월 DDP 보행전용거리에서 가까운 이웃인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문화를 경험해보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보행전용거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