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푸드 Book] 단백질 듬뿍 다이어트 요리

[푸드 Book] 단백질 듬뿍 다이어트 요리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9.13 14: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샐러드 한 접시를 가득 먹어도 배가 불러오지 않아 다이어트에 실패한 경험, 아마 한 번쯤 있을 것이다.

'단백질 듬뿍 다이어트 요리'에서는 생활 속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보통 체중에서 마른 체중으로 살을 빼는 건 비만 체중이 보통 체중으로 살을 빼는 것보다 훨씬 힘들고 어렵다. 보통의 체구는 큰 체구에 비해, 또 마른 체구는 보통의 체구에 비해 필요로 하는 에너지량이 훨씬 적기 때문이다. 이것이 평범녀의 다이어트가 힘든 이유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 비만 체중의 사람보다 더 많이 섭취량을 줄여야 하고,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대개의 사람들은 잘못된 다이어트를 한다. 영양 구성을 고려하지 않은 원푸드 다이어트, 액체 다이어트, 굶는 다이어트 등 무리한 다이어트로 결과적으로 영양결핍을 가져오고, 면역력을 약해지게 만들며 급속도로 노화를 진행시킨다.

▲ 김지영 저 ㅣ 레시피팩토리

저자는 1년 전만해도 159CM의 55KG의 대한민국 평범한 체형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겉보기와 다르게 내장지방, 피하지방이 골고루 쌓여 마른 비만 대열에 들어섰다. 체형이 작아 티가 많이 나진 않았어도 체지방률이 30%가 넘는 경도 비만이었다고 고백했다.

뚱뚱하진 않은데 어떤 옷을 입어도 옷발이 살지 않고, 겉으로 보기엔 비만이 아닌데도 체내에 지방이 쌓여 소리 소문 없이 비만인의 길에 접어들은 것이다. 더 이상 실패는 안 된다는 생각으로 자신만의 공부법으로 찾아낸 다이어트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성공한 그녀. 대한민국에는 자신과 같은 체중과 체형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자신이 터득한 비법 다이어트인 ‘단백질 다이어트’를 소개한다. 

'단백질 듬뿍 다이어트 요리'는 호르몬 이야기부터 장바구니 관리법까지, 살 못 빼는 당신을 위해 다이어트를 도와준다. 그간 유행했던 구운 닭가슴살, 찐 달걀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가 아니라 식탁에서 단백질 비율을 높인 고단백 레시피를 소개한다. 

단백질이 풍부한 4대 대표 식품인 닭가슴살, 달걀, 콩&두부, 생선살을 다양한 부재료(특히 채소, 슈퍼곡물, 해조류 등)와 양념을 더해 쉽고, 맛있게,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는 배가 됨은 물론이고, 효율적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여 살 안찌는 체질로 발전하게 도와줄 것이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