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강경화 장관 ‘은발머리’ 두고 고성 오간 국회 대정부질문

강경화 장관 ‘은발머리’ 두고 고성 오간 국회 대정부질문

  • 기자명 최봉호
  • 입력 2017.09.12 21: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트레이드 마크인 은발머리를 두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때 아닌 고성이 오고가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12일 국회에서 진행된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국민의당 김중로 의원이 질의 중 현안에 답변하기 위해 출석한 강 장관에게 하얀 머리가 멋있다. 여성들의 백색 염색약이 다 떨어졌다고 한다. 외교가 그렇게 잘 돼야죠라고 발언한 것이 시발점이었다.

이 발언을 들은 원내 더불어민주당 의석에서는 사과하라” “외교부장관에게 외교를 물어라등의 항의 발언이 튀어나왔다.

원내가 시끄러워지자 발언의 당사자인 김 의원은 아니, 나한테 뭐를 사과하라는 거냐. 남 질의시간에 떠들지 마세요라며 항의하는 의원들에게 충고했다.

그러자 다시 더불어민주당 의석에서는 여성비하한 것 아니냐” “사과하라는 등 문제된 발언의 사과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다시 튀어나왔고, 김 의원은 이들에게 의원들이 소리지르면 다냐. 여성비하 안 했다며 반박했다.

김 의원은 대정부질문 종료후 논란을 의식한 듯 강 장관에게 다가가 그런 뜻이 없었다..머리가 하얘서라며 사과조의 말을 전했지만 논란은 쉽사리 꺼지지 않을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김 의원의 발언에 대해 야당 의원들, 제발 국회의원으로서 품격을 지켜 달라는 제목으로 논평을 내고 엄중한 외교안보 위기 속에 진행되는 국회 대정부질문에 참석한 외교부장관에게 현안과 정책에 대한 질의는 단 한마디도 없이 성적인 모독을 일삼은 것이라며 김 의원의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서울시정일보 최봉호 기자 hazy109upda@msnews.co.k

본지 모든 기사 무단 전재 금지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