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홍준표 “정부가 못하는 북핵 외교 우리가 나설 때”.. 美·中 방문 시사

홍준표 “정부가 못하는 북핵 외교 우리가 나설 때”.. 美·中 방문 시사

  • 기자명 서홍석
  • 입력 2017.09.07 22: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정부가 못하고 있는 국제 북핵 외교를 우리가 나서야할 때라며 미국과 중국을 방문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홍 대표는 7일 의원총회에 참석해 대한민국 5000만이 핵 인질이 된 상황 속에서 우리라도 뭉쳐야 한다며 단합을 강조했다.

또한 한국당 의원들이 다음주 미국을 방문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다음주 북핵 전문가들과 함께 미국 조야를 찾아 핵우산 제공 의지가 있는지 확인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홍 대표는 이 정부가 못하는 국제 북핵 관련 외교를 이제는 우리가 한 번 나서야 할 때라며 우리 의원단들이 1차로 떠난 뒤 조율이 되면 제가 미국도 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홍 대표는 중국도 갈 예정이다. 중국 대사 측과 이야기가 거의 완료 됐다며 조만간 중국 방문이 이뤄질 것임을 암시했다.

이런 홍 대표의 미국과 중국 방문 시사는 최근 북핵 위기와 관련해 한국당이 전술핵배치를 주장하고 있는 것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홍 대표는 지난 5일 의원총회에서 미국의 핵우산 정책을 실험하기 위해서라도 전술핵 재배치를 요구해야 한다며 안보와 관련해 전술핵재배치를 주장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서홍석 기자 suk1582@gmail.com

본지 모든 기사 무단 전재 금지 / 이미지 : 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