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인천시정] 참전유공자와 국민의 마음을 잇다...‘덕분에 우체통’ 설치

[인천시정] 참전유공자와 국민의 마음을 잇다...‘덕분에 우체통’ 설치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1.04.15 16: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5참전유공자와 유엔참전국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마음 전달, 특·광역시 최초 설치

[서울시정일보] 인천광역시는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6.25참전유공자와 유엔참전국의 희생과 헌신에 존경과 감사의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인천보훈지청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참전유공자와 국민을 잇는‘덕분에 우체통’을 전국 특·광역시 중 최초로 제작해 설치했다고 밝혔다.

참전유공자와 국민의 마음을 잇다. ‘덕분에 우체통’설치
참전유공자와 국민의 마음을 잇다. ‘덕분에 우체통’설치

시는 높이 1미터정도의 나무재질 우편함과 감사엽서 및 홍보 배너를 설치했으며 우선 시민들이 많이 방문하는 시청 종합민원실에 시범설치 후 참여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다중집합장소인 지하철 등에 추가로 확대·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6·25참전유공자와 유엔참전국에 전하는 감사엽서를 작성해 우체통에 넣으면 된다.

또한, 인천시와 인천보훈지청은 모여진 감사엽서를 6.25전쟁 71주년인 금년도 6월 25일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인천지부를 직접 방문해 감사의 전달식을 개최해 국가유공자분들의 자긍심을 고취할 예정이며 유엔참전국에도 우리 시민들의 고마움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업의 의미는 다가올 6.25전쟁 71주년을 맞이해 시민들과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호국보훈도시 인천의 이미지 제고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참전유공자 및 참전국들에게 우리시에 모여진 감사의 마음이 널리 퍼져 대상자분들에게 작은 희망의 씨앗을 심어드리는데 보탬이 되길 바라는 바람이다.

김관철 시 보훈과장은“나라를 위한 희생과 공헌은 영원히 고귀하고 아름다운 진리라며 우리시는 항상 국가유공자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자긍심을 고취하도록 보훈문화 확산과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