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글로벌 문화 음식축제 '2017 지구촌나눔한마당' 2일 개막

글로벌 문화 음식축제 '2017 지구촌나눔한마당' 2일 개막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8.29 15: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광장·무교동거리·청계천로서 지구촌 축제 개최

▲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다음달 2일과 3일 양일간에 걸쳐 서울광장, 무교동 거리, 청계천로 등 도심에서 '2017 지구촌나눔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구촌나눔한마당은 지난 1996년 10월 '서울시민의 날'기념으로 첫 개최한 이래, 매년 세계의 음식·공연·의상·놀이 등을 한 자리에서 체험하고 기부와 후원으로 나눔을 실천해 온 글로벌 문화축제다.

이번 축제는 '세계의 평화와 나눔-가족과 함께하는 이틀간의 세계여행'이라는 주제 아래 13개 도시 문화공연, 46개국 세계음식전, 43개국 세계관광홍보전, 13개 국제구호단체 나눔전으로 치러진다.

여기에 지구촌 거리 퍼레이드, 세계의상 플래시몹, 지구촌레시피, 지구촌 레고전시회, 서울브랜드홍보관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됐다.  

2일 오후 4시30분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에서는 15개국 대사와 배우자 및 자녀 등 35여명이 '세계전통의상패션쇼'에 참가해 각국의 고유의상을 선보인다. 올해는 박원순 시장 부부도 패션쇼에 모델로 참가해 한복의 맵시를 자랑한다.

해마다 큰 인기를 끄는 세계 음식전은 무교로에서 펼쳐진다. (2~3일 오후 12시~6시) 인도의 '탄두리치킨', 터키의 '케밥'과 같이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음식부터 아직은 생소한 각국의 인기 먹거리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요르단의 발효된 요구르트와 쌀밥의 조화 '만자프'를 맛보고 콜롬비아의 옥수수만두 '엠파나다'로 간단한 요기를 한 후, 디저트로 체코의 '와플', 앙골라의 '바나나케익'과 함께 마실 말레이시아의 '로즈 라떼' 한잔을 추천한다.

관광홍보전에서는 44개국이 참가, 서울광장 일대에 부스를 설치해 각국의 다양한 전통소품을 전시‧판매하고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소개한다.(2일 오후 12시~6시/3일 오후 12시~5시)

이 중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에서는 가상현실(VR)고글을 쓰고 동계종목인 스키점프 체험과 성화봉 만들기 클레이아트를 해볼 수 있고 평창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와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준비했다. 

지구촌 나눔전은 청계광장에서 유엔난민기구, 세이브더칠드런 등 국제구호활동단체들이 모여 지구촌 나눔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저개발국 후원을 위한 나눔실천 캠페인을 벌인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지구촌나눔한마당' 축제 홈페이지(http://seoulfriendshipfair.org)와 페이스북(facebook.com/seoulff2017)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문의는 다산콜센터(02-120)로 하면 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시는 59개의 세계 주요 도시와 자매우호결연을 맺고 교류하고 있는 글로벌 도시로써 국제사회에 기여하는 도시외교를 추진 중"이라며 "서울의 자매우호도시와 대사관이 참여하는 글로벌축제인 지구촌나눔한마당에서 시민여러분들도 많이 참여하셔서 이틀간의 세계여행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