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푸드 톡] 어머! 이건 꼭 먹어야 해~편의점 인기 메뉴

[푸드 톡] 어머! 이건 꼭 먹어야 해~편의점 인기 메뉴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8.24 15: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밀착형 공간으로 거듭난 편의점에서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최근 편의점에서 즐기기 메뉴를 알아보겠다.

▲ 사진=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이색적 용기에 담긴 '전구에이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이색적인 용기에 음료를 담은 ‘전구에이드’ 3종을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여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전구모양의 음료를 편의점에서도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상품을 개발해 출시하게 됐다. 전구에이드는 3종은 ‘오렌지자몽 에이드’, ‘블루레몬 에이드’, ‘오미자 에이드’로 각 과일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에 청량함까지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GS25는 1~2인 가구 고객들이 먹기 딱 좋은 소용량 '블랙망고 수박'을 출시했다. 1~2인 가구가 주 고객인 ‘편과족’이 수박 한 통을 다 먹는데 오랜 시간이 걸려 신선도가 저하되고, 상해서 버려야 하는 일들이 발생한다는 점에 착안해 선보인 제품이다. 2~3kg 정도의 비교적 작은 크기에 수박 본연의 맛과 동일하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 사진= 미니스톱

■ 미니스톱, '두부산적&샐러드 도시락’

미니스톱은 내일(24일)부터 나트륨 함량을 낮춘 ‘두부산적&샐러드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두부산적&샐러드 도시락은 나트륨 함량을 세계보건기구 하루 섭취권장량(2000mg)의 4분의 1 수준인 490mg로 낮췄다.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 저칼로리 식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칼로리 역시 580kcal 수준으로 맞췄다.

현미흑미밥과 두부를 주재료로 한 두부산적&샐러드 도시락은 두부산적과 취나물, 6가지 야채와 닭가슴살, 계란지단을 넣은 샐러드를 오리엔탈드레싱으로 구성됐다. 미니스톱 도시락 한상모 MD는 “최근 편의점 도시락의 나트륨 함량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저염식단을 찾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 간편식 도시락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사진= 미니스톱

■ 세븐일레븐, '미니수박’

세븐일레븐도 편의점 과일 소비자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한 손으로도 잡고 깎아먹을 수 있는 ‘미니수박’ 2종을 선보였다. 독특한 색깔이 특징인 노란 미니수박은 식감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으며 애플수박은 씨앗이 작아 거부감이 적고 과육이 단단해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미니수박’ 2종은 크기가 작아 보관이 용이하고 적절한 양으로 인해 1인 가구가 부담 없이 즐기기 제격이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