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미디어행정] 보육전용 유튜브 채널 ‘중구 아이TV’ 기대속 오픈

[미디어행정] 보육전용 유튜브 채널 ‘중구 아이TV’ 기대속 오픈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04.13 07: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중구가 영유아보육 및 어린이집 전용 유튜브 채널인 '중구 아이TV'를 신규 개설해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코로나로 인한 가정양육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보육전용 채널인 중구 아이TV을 신설해 가정놀이 영상콘텐츠, 중구 어린이집 정보 및 소식, 중구 보육정책 등 다양한 정보를 재미있는 영상으로 제공한다.

보육전용 유튜브 채널 ‘중구 아이TV’ 기대속 오픈
보육전용 유튜브 채널 ‘중구 아이TV’ 기대속 오픈

유튜브 영상콘텐츠는 글·사진보다 정보전달 효과가 높아 온라인 검색도 네이버 다음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사용시간도 대폭 상승해 대세로 자리잡았다.

이에 구는 활용 가능성이 높고 확산 속도가 빠른 유튜브를 활용한 채널인 '당신의 중구'와 '을지로전파사'로 다양한 구정 소식을 전하고 있다.

이번 중구아이TV 신설로 유익한 정보전달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중구 아이TV는 기존 관공서에서 제작한 콘텐츠들과 차별화를 둔다.

어린이집 교사들의 애로사항, 학부모 아이디어 수렴, 육아 고민상담실 등 신선한 콘텐츠를 만들어 운영하며 학부모와 어린이집 간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도 톡톡히 할 예정이다.

유튜브 콘텐츠는 중구의 다양한 보육소식을 전하는 '중구백과' 육아고민상담 및 육아꿀팀저장소 '요즘육아' 아이들의 두 번째 집인 어린이집 소개 및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가 있는.ZIP'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실시간 어린이집 행사 중계, 나만의 가정놀이방법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기획해 모두가 함께하는 영상콘텐츠를 만들 예정이다.

이에 구는 지난 12일부터 22일까지 톡톡 튀는 영상콘텐츠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중구 아이TV 운영과 관련해 특색있는 아이디어나 부모들이 원하는 영상콘텐츠를 접수해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아이디어 채택 시에는 돗자리, 보냉백 등 나들이용품 7종이 담긴 피크닉 놀이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4월 22일부터 29일까지 구독 인증 이벤트도 실시해 중구 하티붕붕놀이터 우선 이용권을 20명에게 지원한다.

하티붕붕놀이터는 지난 2월에 개관한 신당누리센터 2층에 위치한 중구 최초 공공실내놀이터로 이용 만족도가 높아 예약사이트가 오픈될 때마다 일찌감치 마감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가정보육이 늘고 학부모님들은 어린이집 방문이 쉽지 않아 서로 소통하기 어렵다는 것을 안다"며 "중구 아이TV를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얻고 비대면 소통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