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개그맨서인석의 유머칼럼] 취중천국 대한민국 5탄 ...유머로 풀어보는 대한민국 음주법

[개그맨서인석의 유머칼럼] 취중천국 대한민국 5탄 ...유머로 풀어보는 대한민국 음주법

  • 기자명 서인석
  • 입력 2017.08.23 09:18
  • 수정 2017.08.26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서인석의 유머칼럼] 취중천국 대한민국 5탄 

 

유머로 풀어보는 대한민국 음주법


1장 총 칙


1(목적) 이 법은 그릇된 음주문화로 인한 국민건강 및 환경상의 위해를 예방하고 음주문화를 적정하게 관리보전함으로써 모든 국민이 건강하 고 쾌적한 음주활동을 영위할 수 있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2(정의) 이 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이라 함은 알콜을 함유한 액체 중 음용이 가능한 것을 말한다.

2. ‘안주빨이라 함은 음주량에 비해 안주 섭취량이 과다한 자를 말한다.

3. ‘주사혹은 주정이라 함은 알콜 섭취시의 행위가 평상시 행동에 비해 극히 과격하거나 비 도덕적이어서 상대의 피해를 주는 행위를 말하며 주사가 극히 심한 자들의 무리들을 주사파라 칭한다.

4. ‘먹튀라 함은 술값을 내지 않으려 하거나 혹은 일신상의 이유로 소리없 이 잠적하는 것을 말한다.

5. ‘첨잔이라 함은 술잔에 술이 있음에도 또다시 술을 붓는 행위를 말하 며 일본 문화의 잔재로서 이를 행하는 자는 매국노에 갈음할 수가 있 다.

6. ‘폭탄주라 함은 이종(異種)의 술2가지 이상 섞어 알콜 흡수량을 인위적 으로 극한까지 끌어 올린 술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맥주에 양주뇌관을 장착하여 폭파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반대의 경우도 있다. 막걸리나 소주, 맥주나 소주 등 다양한 전술 핵들이 개발되어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7. ‘해장이라 함은 과도한 음주후 속을 푸는 것을 말하며 해장음식으로는 라면, 콩나물국, 북어국, 선지국 등이 있으며 술로서 해장하는 희귀한 경 우도 있다.

8. ‘와리깡이라 함은 심야업소의 카드기 미설치로 인하여 주변 옷가게, 식당 등에서 카드를 긋고 술값을 지불하는 것을 말하며, 통상 10~20%정도의 프리미엄이 포함되며 탈세조장의 효과가 있다.

9. ‘오바이트라 함은 바둑대국 후 복기를 하는 것처럼 음주 전후에 먹은 내 용물을 재확인하는 작업을 말한다. 겔상태로 많이 발견되며 재료여부에 따라 피자형과 빈대떡형이 있다.

10. ‘역배라 함은 술이 남지 않았다는 표시로 술잔을 들어 머리에 부어 보 이는 것을 말한다.

11. ‘쿠사리라 함은 대외적으로 상대에게 쪽팔림을 주는 행위를 말한다.

12. ‘폭주족’(暴酒族)이라 함은 한시간 당 2홉들이 소주 11/2병 이상을 지속적으로 마시거나 음주 시 마다 3차 이상의 과다한 폭음을 즐기는 자 들을 말한다.


2장 음주방식


3(첫잔 음용) 첫잔을 받을 시에는 지위고하, 남녀노소의 구분 없이 두 손으로 공손히 받도록 한다.

첫잔을 받은 후 전완근을 이용, 45도로 손목을 꺽은 후 한 번에 털어 넣 도록 한다(이하 원샷으로 약칭함).

­’하는 용트림과 함께 상대에게 행복한 미소를 지은 후 술잔을 탁자에 놓고 상대의 원샷 여부를 판단하도록 한다.

첫잔을 원샷하지 않을 때에는 인권보호법에 의거 상대가 무시한 것으로 단정하고 냉면그릇에 술을 부어 강제로 음용토록 한다.


4(술 따르기) 잔은 모자라거나 넘치지 않도록 따라야 하며 특히 잔이 넘쳐 피 같은 술이 흘렸을 경우 취기가 오른 것으로 판단하고 귀가를 명 할 수 있다.

통상 잔은 소주잔을 기준으로 4/5, 즉 두꺼비가 잠수할 정도의 적당량을 부어 원샷을 용이하게 하여 손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5(안주빨 처리) 안주빨은 금쪽같은 음주자금을 소진하여 향후 2차 혹 은 3차시 막대한 악영향을 미치므로 안주빨을 세우는 자에겐 즉시 귀가 조치를 명한 후 다음 날 대통령령이 정하는 대로 4대 일간지에 고시하여 만인이 따돌리도록 해야한다.

다만 미모의 여성일 경우 술자리에서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저렴하고 영 양 많은 음식(뻥튀기, 새우깡 등)을 먹여 포만감을 통해 안주빨을 원천 봉쇄할 수 있다.


6(경제적 음주) 불황기의 경제적 부담을 고려하여 최소 비용으로 최 대효과를 내는 경제적인 음주법을 숙지하여야 한다.

경제적인 음주방법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계속~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