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화 톡] 스파이더맨: 홈커밍, 관객들 사로잡은 명대사는?

[영화 톡] 스파이더맨: 홈커밍, 관객들 사로잡은 명대사는?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8.11 23: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

▲ 사진= 스틸 컷

모든 영화 가운데 '스파이더맨:홈커밍'(감독 존 왓츠)가 차지하는 비율은 어떻게 될까

7월 5일 개봉한 '스파이더맨:홈커밍'은 717만 명을 동원해 7월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스파이더맨: 홈커밍' 등 4편을 배급한 소니픽쳐스는 관객 수 724만 명, 관객 점유율 33.9%를 기록하며 배급사 순위 1위를 차지했다.

▲ 사진= 스틸 컷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아이언맨에게 발탁돼 '시빌 워'에서 활약을 펼치며 어벤져스를 꿈꾸던 스파이더맨이 세상을 위협하는 강력한 적 '벌처'에 맞서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다.

이번 작품은 새로운 ‘스파이더맨’의 스토리와 어벤져스 히어로들과의 특별 케미, 시원시원한 액션을 기반으로 연령대와 성별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액션 블록버스터로서 관객들의 지지를 얻었다.

특히 이번 작품은 10대 소년 피터 파커(톰 홀랜드 분)가 진정한 히어로로 성장해가는 드라마를 다루면서도 코미디와의 균형을 완벽하게 유지해내 공감과 여운은 물론 재미까지 선사한다는 호평 세례를 받았다.

또 재관람 열풍을 빼놓을 수 없다. 2D는 물론 3D, 4DX, 아이맥스 등 다양한 포맷으로 재관람하는 N차 관람 열풍이 불기도 했다.

▲ 사진= 스틸 컷

그렇다면 관객들을 사로잡은 명대사는 어떤 것이 있었을까

영화가 끝난 후 가장 먼저 기억나는 대사로는 단연 '피터 파커/스파이더맨'(톰 홀랜드)과 '토니 스타크/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대화 내용일 것이다.

이번 작품에서 '피터 파커'는 '토니 스타크'가 제작한 최첨단 슈트를 선물 받는다. 엄청난 기능의 슈트를 선물 받은 '스파이더맨'은 세상을 구하고 싶어 사상 최악의 적 '벌처'와의 대결을 펼치지만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문제를 일으킨 벌로 '아이언맨'이 슈트를 다시 가지고 가려고 하자 '스파이더맨'은 "안돼요. 전 이 슈트 없이는 아무것도 아니란 말이에요!"라며 호소한다.

'아이언맨'은 "슈트 없이 아무것도 아니면 더욱 가지면 안 돼"라고 답했다. 이 말은 이번 작품을 관통하는 가장 큰 메시지이자 '피터 파커'가 10대 소년에서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스파이더맨' 시리즈 속 '벤 삼촌'의 명대사 "큰 힘엔 큰 책임이 뒤따른다"를 잇는 말로 회자하고 있는 가운데, 이 대사는 '피터 파커'는 물론 관객들에게도 성장의 의미와 책임감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하며 마음속에 깊은 여운을 남긴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