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건설, 미세먼지 차단하는 힐스테이트 만든다

현대건설, 미세먼지 차단하는 힐스테이트 만든다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8.10 22: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아파트에 최근 주거환경에서 중요시되고 있는 미세먼지의 실내 유입 차단과 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시스템에 나섰다. 

현대건설이 이번에 수립한 미세먼지 통합 시스템의 핵심은 ‘감지/측정 고도화 ․ 정보 전달 ․ 저감장치 자동화 ․ 제어기술/아이템 강화 ․ Hi-oT(하이오티 : 힐스테이트 사물인터넷시스템) 연동’ 등으로 세분화한 5가지이다. 

현대건설은 일상에서 미세먼지를 편리하게 제거하도록 저감 장치 가동도 자동화시킨다. 고성능 청정필터(0.5㎛ 미세먼지 90% 포집 가능)를 장착한 환기시스템과 냉·난방기, 주방 렌지후드 등이 기존에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 운전된다. 각 세대 내 환기 시스템에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할 수 있는 헤파(HEPA)필터(0.3㎛의 미세먼지를 99.97% 포집 가능)를 장착해 외부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하고 실내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아울러 힐스테이트의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와 연동해 미세먼지 저감 관련 빌트인 기기 등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일반 가전제품과의 연동 기술 및 적용되는 범위도 늘린다는 방침이다. 현대건설은 올해 10월까지 기존 센서와 환기시스템에 대한 성능 향상을 도모하고,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부터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효과적인 미세먼지 저감에 관한 고객들의 요구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보다 체계적인 전략을 세웠다”며 “국내 건설문화를 선도해온 현대건설의 자부심과 노하우·기술력 등을 총동원해 주거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