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휴가철 막바지, 지하철 타고 계곡, 별보기 즐기러 가요!

휴가철 막바지, 지하철 타고 계곡, 별보기 즐기러 가요!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8.09 09: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진관사 계곡 (서울시 제공)

막바지를 향하는 휴가철, 지하철을 타고 부담없이 피서를 떠날 수는 없을까.

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는 저렴한 비용으로 교통 체증 없이 지하철로 떠날 수 있는 여름철 피서지들을 9일 추천했다. 

공사에 따르면 지하철을 타고 쉽게 갈 수 있는 피서지 명소로는 인왕산 수성동 계곡과 북한산 진관사 계곡, 수락산 수락폭포를 꼽을 수 있다.

수성동 계곡은 3호선 경복궁역에서 내려 도보로 20분을 가면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정자나 암반에 앉아 맑은 물줄기가 시원하게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고개를 들면 인왕산 봉우리가 보인다.

북한산 계곡 중 백미인 진관사 계곡은 3호선 구파발역이나 연신내역에 내려 버스로 15분 정도 가면 물소리가 들린다. 숲이 울창해 그늘에서 쉴 수 있고 물이 깊지 않아 아이들 물놀이에도 손색이 없다. 

수락산 수락폭포는 7호선 장암역에서 석림사를 거쳐 1시간 남짓 걸린다. 수락산에서는 옥류폭포, 금류폭포도 장관을 이루어 시원한 물줄기를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더위를 식힐 수 있다.      

열대야를 잊을 밤 명소도 많다. 5호선 여의나루역에 내리면 여의도한강공원 ‘2018평창빌리지’ 체험존을 방문할 수 있다. 봅슬레이, 컬링, 아이스하키, 스키점프 등을 20일까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밤10시까지 운영한다.  

7호선 뚝섬유원지역에서는 ‘한강 별보기 체험교실’에 참여할 수 있다. 13일까지 전망문화콤플렉스 자벌레에서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5호선 여의나루역 여의도한강공원에서는 8월 20일까지 ‘수상레포츠 종합체험장’이 운영된다. 카약, 카누, 수상자전거, 모터보트 등의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 선이다.    

지하철역과 가까운 24시간 미술관도 있다. 필동 골목의 자투리 공간마다 조형물, 벽화, 그림 등이 설치되어 있는 ‘거리 미술관(스트리트 뮤지엄)’이다. 3호선 충무로역 4번 출구에서 나와 남산한옥마을로 오르다 보면 ‘예술통 삼거리’에서 유리 속 그림을 내려다보고 사변삼각 뮤지엄에서 윤석남 작가의 ‘그린룸’을 감상할 수 있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지하철은 시민들에게 도심 속 바쁜 일상에 편리한 교통수단이면서 동시에 도심 속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이동수단”라며 “서울지하철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