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대학생 자전거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울시, 대학생 자전거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8.08 20: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자전거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현재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하고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온라인 접수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신청은 8.10부터 9.3까지 자전거 이용과 관련된 정책 제안서를 이메일(2017seoulbike@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작품 중 1차 심사를 거쳐 5점의 본선 출품작을 선정하여, 9.22부터 9.23까지 이틀 동안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2017 서울자전거축제'에서 별도 부스를 만들어 전시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팀이 직접 참가하는 경연대회와 시민투표 및 2차 심사를 통해 각 상의 주인공을 가른다. 수상작에는 서울특별시장상과 함께 최고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서울시 김성영 자전거정책과장은 “대학생의 눈으로 바라본 참신한 자전거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등 시민이 행복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2017 서울자전거축제'는 9월 22일(금)부터 9월 23일(토)까지 이틀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되며, ‘두바퀴로 행복한 서울자전거’를 테마로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전시·공연 및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