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6:18 (목)

본문영역

[함양군] 함양대봉산휴양밸리 개장대비 최종점검 및 안전기원 산신제

[함양군] 함양대봉산휴양밸리 개장대비 최종점검 및 안전기원 산신제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21.04.03 00: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양밸리과 직원들 대봉산 정상 천왕봉(1,228m)에서 안전기원 산신제 거행

[서울시정일보 박순도기자] 함양군이 함양대봉산휴양밸리 개장을 앞두고 모노레일, 짚라인 등 각종 시설물에 대해 막바지 최종 안전 점검을 마친 후 대봉산 꼭대기 천왕봉 정상석 앞에서 산신제를 거행했다.

 

군에 따르면 1일 휴양밸리과장을 비롯해 담당 직원들로 구성된 점검반이 모노레일, 짚라인의 개장 상황을 가정해 실전과 같은 시설물 시범 운용을 진행했으며 이번 시범 운용은 코로나19 상황 고려와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철저한 기본안전교육을 숙지한 각 실과소 및 읍면에서 차출된 공무원들을 41조로 구성해 시설 안정성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어 산신제는 휴양밸리과장을 필두로 대봉산 정상석인 천왕봉(1,228m) 앞에서 진행됐는데 화재 발생을 우려해 촛불과 향로는 피우지 않고 사업장 안전을 기원하는 제례만 지내는 형태로 봉행되었다.

 

소창호 휴양밸리과장은 모노레일과 짚라인이 국내 최대규모 시설로 조성된 만큼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다.”단 한건의 인명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간 대봉산휴양밸리는 코로나19로 인한 개장을 연기한 기간 동안 모노레일 선로, 짚라인 타워 및 와이어 등 각종 사고 가능성에 대비해 시뮬레이션, 시범운행 등 안전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