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부천시정]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日日이 1만보, 건강은 내 고당’운영

[부천시정]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日日이 1만보, 건강은 내 고당’운영

  • 기자명 곽은영 기자
  • 입력 2021.04.02 11: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日日이 1만보, 건강은 내 고당’운영

[서울시정일보] 경기 부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고혈압·당뇨병 질환자들의 부족해진 신체활동량 증가 및 면역력 향상을 위해 ‘모바일 앱 활용’ 건강행태개선 사업을 운영한다.

‘日日이 1만보, 건강은 내 고당’은 걷기 앱 설치 후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지키며 ‘일일 1만보 걷기’를 권장하는 운동 프로그램이다.

5월 3일부터 7월 25일까지 운영하며 사전·사후 검사를 통한 혈압·혈당·체성분 측정 및 상담, 신체활동·영양·절주와 같은 건강정보 제공, 목표달성 시 인센티브 제공 등으로 구성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부천시보건소와 연계해 등록 환자뿐만 아니라 부천에 거주하고 있는 고혈압·당뇨병 질환자까지 대상으로 한다.

신청 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16일까지로 부천시민 중 만 20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질환자는 전화 또는 모바일URL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홍영애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고혈압·당뇨병 질환자들의 신체활동률 증가, 자가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모바일 활용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부천시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심뇌혈관질환의 치료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예방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