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포구정] 염리공영주차장에서 전기차 충전하세요...구내 36개소

[마포구정] 염리공영주차장에서 전기차 충전하세요...구내 36개소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4.01 08: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kW 전기차 급속충전시설 5개 추가 설치, 차량 이용자 충전 편의 도모

[서울시정일보] 4차산업 혁명시대에 늘어나는 전기차. 서울 마포구가 늘어나는 전기자동차의 충전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염리공영주차장에 전기차 급속충전시설을 신규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전기차 충전소

지난해 구는 ‘서울형 전기차 집중충전소 보급 공모 사업’에 선정돼 시비 2억원을 확보했고 마포구 대표 공영주차장인 염리공영주차장 내에 급속충전소를 마련했다.

이에 최근 설치 공사를 마치고 지난 3월 30일부터 가동이 개시된 염리공영주자창의 급속충전소에는 50kW 급속충전기 5개가 갖춰져 한 번에 전기차 5대를 충전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염리공영주차장 내 신규 충전시설을 포함하면, 구는 지역 내 12곳에 총 36개의 충전시설을 보유하게 된다.

아울러 구는 이달 중 마포구청 1층 부설주차장에 4개의 급속충전기를 추가 준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는 지난 2019년부터 마포구청 부설주차장과 지역 내 공영주차장을 중심으로 꾸준히 충전시설을 확충해 전기차 이용자의 충전 편의를 개선하고자 했다.

뿐만 아니라 2019년 구청장 관용차량을 수소차로 교체하고 2020년 친환경 방식의 전기소형노면청소차 3대를 도입해 도로 청소작업에 투입하는 등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각종 친환경 정책을 펼쳐온 바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전기자동차 및 충전소 보급 확대 정책은 온실가스와 미세먼지의 배출을 저감시키는 대표적인 환경 친화 사업으로 이를 포함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친환경 도시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