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안양시] 2021년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 선정. 국비 15억원 확보

[안양시] 2021년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 선정. 국비 15억원 확보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1.03.31 11: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안전 위상 또 한 단계 높이게 될 것.

[서울시정일보] 안양시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2021년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전단지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포스터

‘스마트캠퍼스 챌린지’는 지자체와 지역 대학이 참여, 혁신적인 솔루션을 캠퍼스와 인근지역 도심에 적용하고, 새싹기업 창업과 지자체 실증을 통해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선도적 사업이다.

안양시는 ‘안양시민 안전의 싹(SSAC)을 틔우다’라는 주제로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에 응모해 최종 선정됐다. 이로 인해 안양대와 함께 국비 15억 원을 지원받는다.

시는 사업선정에 따라 가로등, 무선인터넷, CCTV 등의 역할을 모두 수행하는 통합 스마트폴을 인파와 차량이 많이 몰리는 안양4동 중앙시장 주변 일대에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시의 스마트도시통합센터와 연계시켜 불법 주정차 단속 및 실종자(아동, 치매노인) 모니터링 등을 가능하게 하는 지능형 CCTV도시관제 체계도 구축한다.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은 금년도 4월에 시작해 내년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의 스마트안전기술이 또 한 단계 위상을 높이게 됐다며, 청년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4차 산업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스마트도시조성을 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