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인천시정] 자동차 번호판 골라봐. 인천 최초로 시행하는 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제

[인천시정] 자동차 번호판 골라봐. 인천 최초로 시행하는 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제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1.03.26 13: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 배정되는 자동차등록번호를 100개 단위로 1주일 당 600여개를 구 홈페이지에 미리 공개 하고 원하는 번호 대를 검색해 본인이 선정

▲ 인천광역시_미추홀구청

[서울시정일보] 인천 미추홀구는 다음달 1일부터 인천 최초로 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제를 시행한다.

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제는 차종, 번호판 종류에 따라 새로 배정되는 자동차등록번호를 100개 단위로 1주일 당 600여개를 구 홈페이지에 미리 공개 하고 원하는 번호 대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또 자동차 명의이전이나 신규 등록 때도 무작위로 추출된 10개 번호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차종은 자가용 자동차 중 승용, 승합, 화물자동차가 대상이며 이용방법은 미추홀구 홈페이지에서 ‘자동차 등록번호 사전예고’ 메뉴를 통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며 매주 1회 금요일 오후 6시 이후 자료가 새로 게시된다.

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제는 늘어나는 자동차등록번호 관련 문의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선호 번호가 아닐 경우 불만족 민원이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인천 최초로 투명하게 자동차등록번호를 사전 공개하고 배정하는 적극행정을 통해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