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집꼭. 집에서 자격증 따자…경쟁력이 쑥쑥

[구정포커스] 집꼭. 집에서 자격증 따자…경쟁력이 쑥쑥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3.18 08: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한 9개 교육과정 개설

▲ 집에서 자격증 따자…경쟁력이 쑥쑥

[서울시정일보]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상황 속에서도 서울 강서구 주민들의 교육에 대한 열기는 뜨거웠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례 없던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3기 강서 새로미 대학’은 그 열기를 증명하듯이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호평 속에 마무리됐다.

구는 지난해 경험과 성과를 발판삼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제24기 강서 새로미 대학’ 온라인 강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고품질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참여를 활성화한다는 취지다.

강서 새로미 대학은 구가 지역 내 KC대학교와 연계해 운영하는 전문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4월 26일부터 6월 24일까지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활용한 실시간 양방향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되며 주 2회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지난해 수강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1인 방송 크리에이터 정리수납 전문가 2급 반려동물 관리사 진로코칭 지도사 1급 아동심리 상담사 2급 자연건강관리사 2급 블록체인 관리사 3급의 7개 과정에 새로 편성한 전자상거래 운용사 뇌교육지도사 2개 과정을 더해 총 9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기존 교육 과정 중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과정은 과감하게 폐지하고 새로운 유망자격증 취득 과정을 추가했다.

교육에 앞서 구는 각 과정별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3만원이며 교재비, 재료비 및 자격증 발급비용은 별도다.

만 18세 이상 강서구민 또는 강서구 소재 직장인이라면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접수인원이 정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무작위 전산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정하며 접수율이 50% 미만인 강좌는 폐강될 수 있다.

구는 수강생 선정 결과를 4월 13일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선정자에게 개별 통지도 할 예정이다.

교육 종료 후 80%이상 출석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민간자격증 시험 응시자격도 부여된다.

구 관계자는 “새로미 대학의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자격증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분야에 알찬 내용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