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김인원, "허위사실 공표 성립 위해선 문준용 특혜부터 밝혀야"

김인원, "허위사실 공표 성립 위해선 문준용 특혜부터 밝혀야"

  • 기자명 최봉호
  • 입력 2017.07.15 12: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인원 전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 부단장

(서울시정일보 최봉호기자) 국민의당 '제보조작' 사건과 관련해 15일 검찰에 소환된 김인원 전 공명선거추진잔 부단장이 "허위사실 공표 성립을 위해서는 문준용씨 취업특혜 의혹부터 밝혀야 한다"며 자신에 대한 혐의를 일체 부인했다.

15일 오전 9시 40분경 서울남부지검 청사 앞에 모습을 드러낸 이 전 부단장은 쏟아지는 기자들의 질문에 "(당시) 검증에 최선을 다했으나 결과적으로 조작사실을 거르지 못해 죄송하다"고 밝혔지만 "당시 녹취록과 카카오톡 내용 조작사실을 전혀 몰랐다"며 이번 사건과 관련된 혐의 일체를 부인했다.

이어 이준서 전 최고위원과 관련해 "아직도 이 전 최고위원이 허위라는 사실을 알고 공명선거추진단에 녹취록과 카카오톡 내용을 전달했다고 생각치 않는다"며 이 전 최고위원을 옹호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이 전 부단장은 "법조인으로서 제보 출처가 조작됐다해도 곧바로 허위사실 공표로 이어지지 않는다 생각한다"며 "허위사실 공표가 성립하기 위해서는 문준용씨의 취업 특혜 의혹부터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현재 김 전 부단장은 지난 대선에서 이유미씨가 제출한 조작된 증거들을 검증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폭로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김인원 전 부단장은 지난 3일 서울남부지검 소환 당시에도 "이번 조작사건으로 문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이 가려져서는 안된다"며 "그래도 지구는 돈다"는 갈릴레이의 명언을 인용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었다.

(최봉호기자 hazy109upda@msnews.co.kr)

본지 모든 기사 무단전재 금지 / 이미지 : YTN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