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인석 유머칼럼] 화병과 웃음 ‘특집 6부작’ ... 6부 ..만병통치 약 웃음

[서인석 유머칼럼] 화병과 웃음 ‘특집 6부작’ ... 6부 ..만병통치 약 웃음

  • 기자명 서인석
  • 입력 2017.07.13 18:28
  • 수정 2017.09.25 13: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인석 유머칼럼] 화병과 웃음 특집 6부작

 

6..만병통치 약 웃음

 

엔돌핀(endorphin)이란 몸 안에서 만들어지는 몰핀이라는 뜻이다. 엔돌핀은 뇌에서 만든 마약물질로 몰핀보다 진정효과가 200배나 높아 격심한 마음의 감정 일어날 땐 고통을 못 느끼게 신경을 차단하는 작용을 한다.

 

뇌 내 마약물질은 강력한 진통력을 가지고 있다. 아주 강한 통증조차도 뇌 내 마약물질이 무마시켜 버립니다. 우리 몸 안에서 스스로 만들어지고 있고 부작용도 없습니다. 엔돌핀은 지금까지 알려졌던 중독성이 있는 진통제와는 다른 중독이 되지 않는 천연 진통제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자신 내부에 강력하고 부작용도 없는 진통제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부작용이 많다는 것을 알면서도 외부에서 주입하는 방법을 택한다.

 

결국 웃는 게 최고의 약이라는 것이다.

 

실제 격은 일이다. 목사님 축도는 보통 이렇게 시작한다.

 

"지금은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 아버지의 극진하신 사랑하심과..."

외국에서 오신 선교사님이 계셨는데, 다른 교회의 축하예배에서 축도순서를 맡게 되었다.

그런데 축도를 시작하려는데, 갑자기 '지금은'이라는 단어가 도무지 생각이 나지 않았다.

 

잠시 침묵이 흐른 뒤, 나온 말은

 

"요새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 아버지의 극진하신 사랑하심과..."

 

지금은~ 이면 어떤가? 요즘은~ 도 좋고, 요새는~ 도 좋다. 모든 걸 하나님이 다 주셨는데 모두가 감사할 뿐 이다

 

이 세상에서 인간에게 꼭 필요한 것은 하나님이 다 주셨다. 전부 다 공짜다. 태양, , 공기, 그리고 이 땅위에 생육하는 모든 것들 그리고 인간의 몸속에다 하나님은 최고의 의사와 약들을 심어놓으셨다. 그 중에 하나가 엔돌핀이다.

 

뇌는 베타 엔돌핀이라는 호르몬도 분비한다. 이 호르몬은 뇌에서 분비하는 호르몬 가운데 가장 긍정적인 효력을 발휘하는 물질입니다.

 

또 한 이 베타 엔돌핀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세균에 의해 감염된 질병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질병, 심지어 에이즈와 같은 병에도 강한 저항력을 발휘하게 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런데 문제는 엔돌핀이 체내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웃음!!! 웃어야 엔돌핀이 많이 나온다

 

엔돌핀의 생성은 마음의 상태에 관계가 있다. 마음이 기쁘고 즐거우면 엔돌핀이 많이 생성되지만, 우울하고 속상하면 엔돌핀과 정반대의 효과를 내는 아드레날린이 생성된다.

 

아드레날린의 과다 분비는 심장병, 고혈압, 노화, 노이로제, 관절염, 편두통 등의 원인이 된다는 연구논문들이 계속 발표되고 있다.

 

그러니 긍정적으로 웃으며 사는 수 밖 에는 방법이 없다, 웃음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 만병통치약인 것이다.

 

한번 분비된 엔돌핀의 절반은 대개 그 효과가 5분 정도이다. 그러므로 계속하여 체내에서 엔돌핀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즐거운 마음, 유쾌한 생각을 가져야 한다.

 

잊지말자~~웃음은 하나님이 주신 엔돌핀을 생성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촉진제라는 걸...

 

[서인석 유머칼럼] 화병과 웃음 특집 6부작’...

 

서인석의 유머칼럼은 다음 주 월요일 부터 연재됩니다.

 

▲ 2017 서인석 그림/우물안 개구리 /한지에 먹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