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김영록 도지사, "첫 도민과의 대화" 광양시민과 함께

[광양시] 김영록 도지사, "첫 도민과의 대화" 광양시민과 함께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03.12 21:03
  • 수정 2021.03.12 21: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여자들은 각자의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대화에 참여 -

-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 청취, 지역 현안 적극 지원 약속 -

[서울시정일보] 김영록 도지사가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31222개 시·군 중에서 광양시를 첫 번째로 방문해 2021년 도민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올해 도민과의 대화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현장 참여자를 최소화하고 온라인 참여자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참여자들은 각자의 장소에서 온라인을 통해 대화에 참여했다.

김영록 도지사, 첫 도민과의 대화 광양시민과 함께
김영록 도지사, 첫 도민과의 대화 광양시민과 함께

광양시청 회의실에 영상대화장을 마련하고 도지사, 광양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정(시정)보고, 코로나19 현장의 목소리 청취, 포스트잇 의견 수렴 및 참석자 질의응답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김영록 도지사는 광양항 율촌산단 연결도로 개설사업과 광양 마린베이 조성사업 등 지역 현안에 대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도민과의 대화 참여자들은 광양항과 율촌산단 연결도로 개설 건의 도립미술관 명칭 변경 및 지속적인 활성화 대안 코로나19에 따른 중소상공인, 화훼재배농가, 여행업체 등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일반시민들의 신속한 백신접종 이순신대교의 국도 승격 청정전남 으뜸마을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 지사는 이들의 질문에 답하면서, 이순신대교 유지비와 관련해 여수국가산단에서 정부에 내는 세금이 4조 원이 넘는데 반드시 시정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영록 도지사, 첫 도민과의 대화 광양시민과 함께
김영록 도지사, 첫 도민과의 대화 광양시민과 함께

또한, 도립미술관에 대해서는 전국적인 미술애호가들이 미술관을 찾도록 기획 전시를 계속하겠다, “명칭 변경 건의에 대해서는 적절한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광양시민들의 열정적인 대화 참여에 감사를 표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들의 노고와 희생에 감사드린다, “일상과 경제를 회복할 수 있도록 김영록 도지사님과 모든 공직자들이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