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최첨단 파운드리 솔루션 공개

삼성전자, 최첨단 파운드리 솔루션 공개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7.11 17: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삼성전자

(서울시정일보 손수영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최첨단 파운드리 솔루션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1일 오후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삼성 파운드리 포럼 코리아 2017(Samsung Foundry Forum Korea 2017)'을 개최했다. 

지난 5월 미국 포럼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열리는 삼성 파운드리 포럼에는 국내 팹리스 및 IT 기업 고객 130여명이 참가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포럼에서 현재 주력 양산 공정인 14나노와 10나노 공정현황을 소개하고 8나노에서 4나노에 이르는 광범위한 첨단 공정 로드맵, 설계 인프라, 8인치(inch) 파운드리 고객지원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현재 업계 최초로 양산한 10나노 공정이 안정적인 수율을 바탕으로 순조롭게 양산되고 있으며 고객지원을 위해 EUV(극자외선)를 적용하는 7나노 양산용 설비를 구축 중이다. 

또 삼성전자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후 수십 종류의 제품을 확보한 8인치 파운드리 서비스를 소개해 참석한 국내 고객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상현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마케팅팀 상무는 “사물인터넷(IoT)과 오토모티브(Automotive), 인공지능(AI) 등 새로운 응용처의 등장으로 국내도 로직(Logic) 반도체의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다양한 고객을 지원하고자 파운드리 사업부를 분리한 만큼 국내 고객사들과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삼성 파운드리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글로벌 고객들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해 파운드리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