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다문화가족의 편의를 위한 가정통신문 번역서비스 제공

은평구, 다문화가족의 편의를 위한 가정통신문 번역서비스 제공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1.03.10 09: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5개 언어 번역 제공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관내 다문화가정과 교육기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고 다문화가정 자녀의 안정적인 학교 적응을 지원하기 위하여 간편번역 신청 시스템 구축을 통해 가정통신문 번역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0년에 처음 시작된 서비스는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용 가정통신문 등 학교 서류를 번역해주는 사업이었으나 어린이집의 요청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많은 다문화가정의 정착과 소통을 도왔다. 2021년에는 번역의 신청·회신이 간편하도록 카카오톡 채널과 구글폼을 활용한 온라인 번역 신청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관내 결혼이민자 중 번역인력을 양성하여 다양한 언어로 빠른 번역이 이루어지도록 개선했다.

서비스는 은평구 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교육기관에서 언제든 신청할 수 있고, 중국어·베트남어·영어·일본어·필리핀어·캄보디아어 6종의 언어로 가정통신문 번역, 학교행사 번역, 중도입국자녀 맞춤 번역 실시간 전화통역(중국어, 베트남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채널 실시간 통역서비스혹은 홍보물의 QR코드로 접속하여 확인 가능하며, 은평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70-7462-5244, 02-376-376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