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농식품부·농어촌公 '2017 도농교류의 날 및 농촌여름휴가 캠페인' 개최

농식품부·농어촌公 '2017 도농교류의 날 및 농촌여름휴가 캠페인' 개최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7.07 14: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청계광장에서 홍문표 국회의원, 농업인단체 및 체험마을 대표, 경제단체 등 100여명 참여

▲ 사진=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서울시정일보 손수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승)는 7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홍문표 국회의원, 농업인단체 및 체험마을 대표, 경제단체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도농교류의 날 및 농촌 여름휴가 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도농교류의 날은 도시와 농촌 간 교류 확대를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지정하여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아울러 여름휴가 전 우리 농촌의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함으로서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도시민들의 농촌으로 유도하기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국 농촌마을의 관광정보 제공은 물론. 전통·웰빙·자연 등 3개 테마를 중심으로 도시민들이 직접 농촌관광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사진=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특히 허수아비 소원달기, 이색수박 먹기, 전통음료 빨리 먹기 등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다양한 농촌의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공동체험장, 정책홍보관, 먹거리 장터 등 농촌을 즐기고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테마부스가 운영됐다.

농식품부와 농어촌공사는 농촌의 어메니티(Amenity) 자원을 활용하여 국민들의 쉼터이자 즐길터, 자라나는 아이들의 생태학습장이자 지속 가능한 농촌마을 만들기 위하여 지원해오고 있다.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