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글로벌 "항만물류 인재" 양성
[전라남도] 글로벌 "항만물류 인재" 양성
  • 염진학 기자 <yuil0415@naver.com>
  • 승인 2021.03.05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대학교는 물류 전문가 특강과 물류관리사 자격증 취득 등 지원 -

- 역외유출 방지․인력수급 안정․청년 일자리 창출 등 기대-

[서울시정일보]  전라남도가 순천대학교와 광양 소재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의 항만물류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물류 인재 양성사업을 추진한다.

 

글로벌 물류 인재 양성사업은 해양수산부와 전남도가 지역 항만물류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순천대학교,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내 항만물류업계 취업과 인재 역외유출 방지, 기업 인력수급 등을 지원하며, ·도비 등 265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순천대학교 전경
순천대학교 전경

사업을 통해 순천대학교는 취업 대비 물류 전문가 특강과 현장 견학, 취업캠프, 물류관리사 자격증 취득 등을 지원한다.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는 인성캠프, 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 대비 특강, 자격증 취득 교육 등을 실시한다. 졸업과 동시에 항만물류 기업에 취업하도록 종합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전남도는 지난 2015년부터 사업을 시작,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344명의 졸업생을 항만물류업계에 취업시켰다. 이들은 여수 광양항 등 항만물류 운영의 핵심 인적자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밖에 일반 시민들을 항만물류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항만물류아카데미를 오는 4월부터 연말까지 여수광양지역에서 2회 개최키로 했다.

물류비즈니스학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 수업전경

위광환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미래 글로벌 물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도내 대학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전남의 우수 인재가 도내 항만 물류기업에 취업하도록 온 힘을 기울여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